삼성 '비스포크', 글로벌 권위 디자인 어워드 금상..총 42개 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전자(005930)가 세계 3대 디자인 상으로 꼽히는 'IDEA 2022'에서 최고상인 금상 2개를 비롯해 총 42개의 상을 수상했다고 13일 밝혔다.
IDEA는 미국 산업디자이너협회(IDSA)가 1980년부터 주관해 온 상으로 디자인 혁신성과 사용자 경험, 사회 기여도를 심사해 20개 부문에서 수상작을 선정한다.
삼성전자는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소비자의 취향을 반영할 수 있도록 디자인한 '비스포크 키친 패키지'와 '비스포크 제트' 무선청소기로 금상을 수상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갤럭시 탭 S8 은상 수상 등 42개 휩쓸어
삼성전자(005930)가 세계 3대 디자인 상으로 꼽히는 ‘IDEA 2022’에서 최고상인 금상 2개를 비롯해 총 42개의 상을 수상했다고 13일 밝혔다.
IDEA는 미국 산업디자이너협회(IDSA)가 1980년부터 주관해 온 상으로 디자인 혁신성과 사용자 경험, 사회 기여도를 심사해 20개 부문에서 수상작을 선정한다.
삼성전자는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소비자의 취향을 반영할 수 있도록 디자인한 ‘비스포크 키친 패키지’와 ‘비스포크 제트’ 무선청소기로 금상을 수상했다.
비스포크 키친 패키지는 냉장고·오븐레인지·식기세척기로 구성된 주방 가전 조합이다. 여러 가지 색상과 소재 중 원하는 사양을 선택할 수 있다. 주방 가구에 맞춰 깔끔하게 설치 가능한 빌트인 룩이 적용됐다.
비스포크 제트는 일체형 청정스테이션(먼지 배출+충전 거치대)과 비스포크 가전의 인기 색상이 적용된 무선청소기다. 공간과 잘 어우러지는 디자인을 갖췄고 청소 과정 전반의 편의성을 높였다.
이밖에 사용하지 않는 갤럭시 스마트폰을 홈 사물인터넷(IoT) 기기로 재활용하는 프로그램 ‘갤럭시 업사이클링 앳 홈’, 29종의 인도 언어를 쉽게 빠르게 입력할 수 있는 스마트폰 키보드 UX(사용자 경험) ‘삼성 인디아 키보드’, 서남아시아 조리 환경에 맞춘 후드·에어컨·공기청정 기능 결합 콘셉트 디자인 ‘삼성 에어 후드’가 은상을 수상했다. 태블릿 ‘갤럭시 탭 S8’, 비스포크 인덕션 전용 온도 센서 ‘쿡센서’도 은상 수상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사용자 취향에 따라 링·스트랩을 활용해 꾸밀 수 있는 모바일 액세서리 ‘갤럭시 Z 플립3’ 케이스는 동상을 수상했고 34개 제품은 파이널리스트로 선정됐다.
김진수 삼성전자 디자인경영센터 부사장은 "완성도 높은 디자인은 물론 혁신적이고 지속가능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진동영 기자 jin@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영끌 성지' 급락하는데…반포 '아리팍' 17억 더 올랐다
- '116억 횡령 혐의' 박수홍 친형, 구속 되나…법원 출석
- 尹, 엘리자베스 's' 오타…고민정 '대한민국 국격 먹칠'
- '연봉 일본의 1.7배, 천국'…삼성으로 이직 日연구원의 소회
- 총 맞고 발견된 북극곰…'탈진한 채 앞발 휘저으며 구조요청'
- 중국으로 가는 태풍 '무이파'…이번엔 '난마돌' 한반도 덮치나
- 비상 걸린 日…관광객 무비자 입국·자유여행 허용 추진
- 추석연휴 교통사고, 이젠 당황하지 마세요[도와줘요, 손해보험]
- 끊임없는 왕실 스캔들…전세계 충격준 다이애나 죽음까지[英여왕 서거]
- 尹 대통령 부부, “국민 마음 어루만지는 정부 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