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LG전자 'IDEA 2022' 55개상 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전자와 LG전자가 세계적 권위의 국제 디자인 공모전 'IDEA 2022'의 최고상을 받는 등 주요 부문을 대거 수상하는 쾌거를 거뒀다.
13일 삼성전자는 IDEA 2022에서 금상 2개, 은상 5개, 동상 1개와 파이널리스트 34개로 총 42개의 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LG전자 역시 IDEA 2022에서 최고상인 금상을 포함해 총 13개 상을 받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LG 올레드 오브제컬렉션 포제도
삼성전자와 LG전자가 세계적 권위의 국제 디자인 공모전 ‘IDEA 2022’의 최고상을 받는 등 주요 부문을 대거 수상하는 쾌거를 거뒀다.
13일 삼성전자는 IDEA 2022에서 금상 2개, 은상 5개, 동상 1개와 파이널리스트 34개로 총 42개의 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삼성전자는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소비자의 취향을 반영할 수 있는 디자인의 ‘비스포크 키친 패키지’와 ‘비스포크 제트’가 금상에 선정됐다. ▷사용하지 않는 갤럭시 스마트폰을 스마트싱스 앱으로 연동해 홈 사물인터넷(IoT) 기기로 재활용하는 프로그램 ‘갤럭시 업사이클링 앳 홈’ ▷29종의 인도 언어를 쉽고 빠르게 입력할 수 있는 스마트폰 키보드 UX ‘삼성 인디아 키보드’ ▷서남아시아의 조리 환경에 맞춰 후드·에어컨·공기청정 기능을 결합한 콘셉트 디자인 ‘삼성 에어 후드’가 은상을 수상했다.
LG전자 역시 IDEA 2022에서 최고상인 금상을 포함해 총 13개 상을 받았다. 올해는 라이프스타일 올레드 TV인 LG 올레드 오브제컬렉션 포제가 금상을 수상했다. 작고 고급스러운 제품 디자인을 바탕으로 벽이나 구석에 설치하던 TV의 정형화된 인식을 깼다는 점이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LG전자의 대표 프리미엄 가전들 역시 디자인 경쟁력을 인정받았다. ▷튀어나온 부분 없이 평평한 디자인의 도어를 노크하면 안쪽 조명이 켜져 보관중인 음식물의 종류와 양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는 LG 인스타뷰 양문형 냉장고 ▷도어 손잡이를 없애고 심플한 후드 일체형 디자인의 LG 스튜디오 전자레인지 등 2개 제품은 나란히 동상을 수상했다. 김지헌 기자
raw@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징어게임’ 이정재, 에미상 남우주연상 수상…드라마 새 역사 썼다
- “3천만원 날렸다” “난 5천만원이다” 카카오 바닥에 현혹, 200만명 물렸다?
- ‘오징어게임’ 황동혁, 에미상 감독상 수상…비영어권 최초
- 임세령 손 꼭 잡은 이정재, 에미상 레드카펫 등장
- 허지웅 “유명인 軍면제는 불공정” BTS 병역특례 논의중 일침
- 김연아 예비 시부 “부자지간 틀어질 지경” 매스컴 관심에 ‘난색’
- '오겜' 오영수·박해수·정호연, '에미상' 조연상 수상 불발
- “돈 대신 집으로 빚 갚을께요”…아파트 안팔리니 대물변제 늘어난다[부동산360]
- ‘우영우’ 김밥 ‘붉은 끝동’ 한복 등 한류 ‘모꼬지 대한민국’…엑소 카이, 에일리 등 출동
- 브레이크 절단한 그놈 잡고보니...아내의 오랜 내연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