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사피온 "'X220' 칩 세계 최고 수준 AI 성능 입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인공지능(AI) 반도체 기업 사피온은 글로벌 AI 반도체 성능 테스트(벤치마크) 대회인 '엠엘퍼프(MLPerf)'에서 인공지능 처리 속도와 효율성을 인정받았다고 13일 밝혔다.
데이터센터(클라우드)용 고성능 AI 서비스 성능을 측정하는 MLPerf의 데이터센터 추론 벤치마크에서 엔비디아 A2 와 대비해 X220-콤팩트는 2.3배, X220-엔터프라이즈는 4.6배 높은 성능을 달성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김지헌 기자] 인공지능(AI) 반도체 기업 사피온은 글로벌 AI 반도체 성능 테스트(벤치마크) 대회인 ‘엠엘퍼프(MLPerf)’에서 인공지능 처리 속도와 효율성을 인정받았다고 13일 밝혔다.
데이터센터(클라우드)용 고성능 AI 서비스 성능을 측정하는 MLPerf의 데이터센터 추론 벤치마크에서 엔비디아 A2 와 대비해 X220-콤팩트는 2.3배, X220-엔터프라이즈는 4.6배 높은 성능을 달성했다.
또 사피온은 절대 성능뿐 아니라 전력대비 효율성도 확인했다고 설명했다. 전력소모 당(최대전력소모 기준) 성능 측면에서도 엔비디아 A2 와 대비해 X220-콤팩트는 2.2배, X220-엔터프라이즈는 2배 높은 효율을 달성했다.
사피온은 X220이 가격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선단 공정을 사용하지 않고 28나노미터(㎚)공정을 사용한 2020년 출시 제품임에도 불구하고, 7㎚ 등 미세 공정을 활용한 최신 경쟁제품들 대비 효율성이 뒤지지 않는 점에 주목했다.
사피온은 SK텔레콤에서 SK그룹 인공지능 인프라를 개선하는 프로젝트로 시작해 올해 설립된 독립법인이다.
류수정 사피온 대표는 “X220의 다양한 응용 분야 확산에 힘쓸 예정”이라며 “내년 하반기에는 성능을 한층 더 끌어올린 차세대 칩 X330으로 경쟁사와 격차를 만들어 낼 것으로 확신한다”고 강조했다.
raw@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게 23만원 맞냐” 월미도 ‘그 횟집’ 뺨친 강릉 식당 상차림
- 90년대 스타가수 박정운, 간경화 투병중 사망 “내성적이지만 사랑이 넘쳤던 가수”
- [단독] ‘신당역 살해범’ 대학 동기 “여학생과 문제 없었는데, 상상 못했다”
- “집 사지 말걸”…‘방마다 에어컨’ 신축 아파트 전세 2억원대인 이곳은? [부동산360]
- 이정재, 에미상 받고 금의환향…"한국 콘텐츠 더 알릴 것"
- “한국말인데 하나도 안 들려, 자막 없어?” 60대 아버지 ‘넷플릭스’만 보는 이유 [IT선빵!]
- 삼겹살 110만원어치 '노쇼'…"일요일 장사 망쳤습니다"
- “흡연처럼 최악” 식사후 이 행동 [식탐]
- 도로 한 복판에 텐트를...‘역대급 캠핑 빌런’
- 뒤늦게 밝혀진 '수리남' 마약왕 조봉행의 최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