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TI참여, 블록체인강의..교보생명, 점심 활용한 '소통 프로그램' 눈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교보생명이 임직원들의 소통과 디지털 학습 지원을 위한 특별한 점심을 제공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13일 보험업계에 따르면 교보생명은 점심시간을 활용, 희망 직원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체험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 6월 첫 시간에는 스무명의 임직원들이 모여 메타버스와 대체불가능토큰(NFT) 등 최근 핫한 트렌드 강의를 함께 들으며 점심을 함께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박병국 기자] MBTI 참여, 블록체인 강의, 메타버스와 NFT(대체불가토큰)…
교보생명이 임직원들의 소통과 디지털 학습 지원을 위한 특별한 점심을 제공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13일 보험업계에 따르면 교보생명은 점심시간을 활용, 희망 직원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체험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참가자들에게는 점심 도시락은 물론 휴대용 안마기, 커피 교환권 등의 다양한 경품이 주어진다.
지난 6월 첫 시간에는 스무명의 임직원들이 모여 메타버스와 대체불가능토큰(NFT) 등 최근 핫한 트렌드 강의를 함께 들으며 점심을 함께 했다.
7월 두번째 시간에는 요즘 유행하는 성격유형검사(MBTI)에 참여해보고 이를 조직문화에 직접 접목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참석자들은 "나와 다른 조직원을 이해하며 일할 수 있는 시간이 됐다"며 "시간이 짧아 아쉬울 정도로 즐거운 일탈을 점심 시간에 경험했다"고 했다.
지난달에는 '블록체인의 이해'란 주제로 세번째 세미나가 열렸다. 25명의 참가 임직원들은 이태동 신기술개발 팀장의 쉽고 재미있게 접근한 블록체인 주제 강의를 듣고 NFT를 직접 만들어보는 체험 활동을 했다.
세미나에 참가한 한 직원은 "보험에 메타버스와 NFT를 어떻게 접목시킬지 생각해 볼 수 있었고, 간만에 동료들과 소통하는 시간도 가졌다"고 소감을 전했다. 22일에는 그동안 호응도가 가장 컸던 MBTI와 조직문화 주제를 본사가 아닌 현장 영업 및 서비스 조직으로 자리를 옮겨 진행한다.
cook@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임세령 손 꼭 잡은 이정재, 에미상 레드카펫 등장
- 브레이크 절단한 그놈 잡고보니...아내의 오랜 내연남
- 허지웅 “유명인 軍면제는 불공정” BTS 병역특례 논의중 일침
- [영상]“휘청휘청 마약배우 이상보였다”...누구길래
- “3천만원 날렸다” “난 5천만원이다” 카카오 바닥에 현혹, 200만명 물렸다?
- 공포의 자외선...40년간 얼굴에만 선크림 바른 결과 보니
- 김연아 예비 시부 “부자지간 틀어질 지경” 매스컴 관심에 ‘난색’
- “이 가격이면 절대 안 사” ‘애플빠’도 기겁한 새 ‘워치’ 얼마길래
- “돈 대신 집으로 빚 갚을께요”…아파트 안팔리니 대물변제 늘어난다[부동산360]
- 장례식장에서 상주 부인 성폭행...음주상담 참작 2년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