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00여개 예·적금 금리를 한 눈에"..카카오페이, 금리비교 서비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카카오페이가 예·적금 금리 비교 서비스를 내놨습니다.
이 서비스는 카카오페이 플랫폼 안에서 97개 금융사의 600여개 정기 예·적금 상품 금리를 한 눈에 비교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카카오페이는 금융감독원 오픈API를 통해 시중은행 뿐만 아니라 지방은행, 저축은행의 예·적금 상품에 대한 정보를 제공해 소비자들의 선택지를 확대했습니다.
아울러 필터 설정을 통해 수많은 예·적금 상품 중에서 사용자들이 원하는 조건의 상품을 쉽고 빠르게 찾아볼 수 있도록 했습니다. 필터에는 기간, 우대금리, 금리유형, 비대면 가입 여부, 노출 순서 등 다양한 조건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페이는 금리 트렌드 정보도 제공합니다.
예·적금 상품의 지난달 공시 최고금리와 이번 달 공시 최고금리를 비교해 인상률과 하락율을 알려주고, 상품 가입 계획이 있는 사용자들이 좋은 금리의 상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예금 상품 알림 받기' 알림 서비스도 제공합니다. 이 알림 서비스는 사용자가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또 예상 이자를 계산하기 어렵다는 점에 착안해 이자 계산기도 제공합니다. 원하는 기간과 목표 금액을 입력하면 가장 높은 금리와 받을 이자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예·적금 금리 비교 서비스는 카카오톡 페이홈과 카카오페이 앱의 '전체' 탭에서 '자산관리'를 선택하면 이용할 수 있습니다. 현재는 정기예금과 적금 상품의 금리 비교를 제공하고 있으며, 추후 대출 상품까지 영역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카카오페이는 "최근 기준금리 상승으로 예·적금 상품에 대해 사용자들의 관심이 몰리고 있으나, 수많은 상품 중 원하는 조건의 상품을 찾기란 쉽지 않았다"며 "카카오페이 안에서 쉽고 편리하게 600여개 상품의 금리를 비교하고, 금리 트렌드 및 예상 이자 등 필요한 정보를 참고해 나에게 가장 적합한 상품을 선택하실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SBS미디어넷] 신입 및 경력기자 모집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