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강인 돌아왔다..벤투호, 9월 A매치 소집

황민국 기자 2022. 9. 13. 10:33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3일 오후 경기도 용인미르스타디움에서 열린 올림픽 축구 대표팀 평가전 한국과 아르헨티나의 경기. 후반전에 투입된 이강인이 힘차게 뛰고 있다.2021.7.13 /정지윤 선임기자



스페인 프리메라리가에서 훨훨 날고 있는 이강인(21·레알 마요르카)이 마침내 태극마크를 되찾았다.

파울루 벤투 축구대표팀 감독은 13일 서울 신문로 축구회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9월 A매치 2연전(코스타리카·카메룬)에 나설 26명의 소집 명단을 발표했다.

이날 발표에서 가장 눈길을 끈 것은 역시 이강인의 대표팀 복귀다.

이번 시즌 프리메라리가에서 도움 공동 1위(3개)를 달리고 있는 그는 지난해 3월 한일전 이후 대표팀에 돌아왔다. 이강인은 이번 발탁으로 카타르월드컵 참가에 대한 기대가 높아지게 됐다.

벤투 감독은 “이강인 선발은 다른 선수들과 동일하다. 현재 경기력과 폼, 그리고 소집에 있어서 모든 걸 고려했다”고 말했다.

이강인 외에도 부상에서 돌아온 손준호(산둥)가 오랜만에 대표팀에 합류했고, K리그의 떠오르는 신예 양현준(강원)이 첫 발탁의 영광의 누렸다.

대표팀은 23일 코스타리카와 맞붙은 뒤 27일 카메룬과 맞선다.

< 축구대표팀 9월 평가전 선수 명단(26명)>

▲ GK = 김승규(알샤바브) 조현우(울산) 송범근(전북)

▲ DF = 김민재(나폴리) 김영권 김태환(이상 울산) 권경원(감바 오사카) 조유민(대전하나시티즌) 김문환 김진수(이상 전북) 윤종규(서울) 홍철(대구)

▲ MF = 정우영(알사드) 백승호(전북) 손준호(산둥 타이산) 황인범(올림피아코스) 이재성(마인츠) 권창훈(김천) 정우영(프라이부르크) 이강인(마요르카) 손흥민(토트넘) 황희찬(울버햄프턴) 나상호(서울) 양현준(강원)

▲ FW = 황의조(올림피아코스) 조규성(전북)

황민국 기자 stylelomo@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