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강인 돌아왔다..벤투호, 9월 A매치 소집
스페인 프리메라리가에서 훨훨 날고 있는 이강인(21·레알 마요르카)이 마침내 태극마크를 되찾았다.
파울루 벤투 축구대표팀 감독은 13일 서울 신문로 축구회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9월 A매치 2연전(코스타리카·카메룬)에 나설 26명의 소집 명단을 발표했다.
이날 발표에서 가장 눈길을 끈 것은 역시 이강인의 대표팀 복귀다.
이번 시즌 프리메라리가에서 도움 공동 1위(3개)를 달리고 있는 그는 지난해 3월 한일전 이후 대표팀에 돌아왔다. 이강인은 이번 발탁으로 카타르월드컵 참가에 대한 기대가 높아지게 됐다.
벤투 감독은 “이강인 선발은 다른 선수들과 동일하다. 현재 경기력과 폼, 그리고 소집에 있어서 모든 걸 고려했다”고 말했다.
이강인 외에도 부상에서 돌아온 손준호(산둥)가 오랜만에 대표팀에 합류했고, K리그의 떠오르는 신예 양현준(강원)이 첫 발탁의 영광의 누렸다.
대표팀은 23일 코스타리카와 맞붙은 뒤 27일 카메룬과 맞선다.
< 축구대표팀 9월 평가전 선수 명단(26명)>
▲ GK = 김승규(알샤바브) 조현우(울산) 송범근(전북)
▲ DF = 김민재(나폴리) 김영권 김태환(이상 울산) 권경원(감바 오사카) 조유민(대전하나시티즌) 김문환 김진수(이상 전북) 윤종규(서울) 홍철(대구)
▲ MF = 정우영(알사드) 백승호(전북) 손준호(산둥 타이산) 황인범(올림피아코스) 이재성(마인츠) 권창훈(김천) 정우영(프라이부르크) 이강인(마요르카) 손흥민(토트넘) 황희찬(울버햄프턴) 나상호(서울) 양현준(강원)
▲ FW = 황의조(올림피아코스) 조규성(전북)
황민국 기자 stylelomo@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최현욱, 키덜트 소품 자랑하다 ‘전라노출’···빛삭했으나 확산
- [종합] 토니안 “거울 깨고 피 흥건···조울증+대인기피증 앓아” (새롭게 하소서)
- ‘음주 튀바로티’ 김호중, 징역살이 억울했나···즉각 ‘빛항소’
- ‘마약투약·운반 의혹’ 김나정, 경찰에 고발당했다
- ‘송재림 사생활’ 유포한 일본인 사생팬에 비판세례···계정삭제하고 잠적
- [스경X이슈] “잔인하게 폭행” VS “허위 고소” 김병만, 전처와의 폭행 논란…이혼 후 재발한
- 한지민♥최정훈, 단풍 데이트 ‘딱’ 걸렸네…이제 대놓고 럽스타?
- 빈지노♥미초바 득남, 옥택연·로꼬·김나영 등 축하 물결
- [스경X이슈] 김광수가 되살린 불씨, 티아라·언니 효영에도 붙었다
- 최동석 ‘성폭행 혐의’ 불입건 종결···박지윤 “필요할 경우 직접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