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발표] '이강인 패스→손흥민 마무리' 벤투호, 9월 명단 발표..김민재 복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강인이 주고, 손흥민이 마무리 한다.
9월 A매치 2연전을 치르는 벤투호가 출전 명단을 발표했다.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축구 국가 대표팀은 9월 A매치에서 2번의 평가전을 갖는다.
9월 A매치를 앞두고 출전 명단을 발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포포투=정지훈(축구회관)]
이강인이 주고, 손흥민이 마무리 한다. 9월 A매치 2연전을 치르는 벤투호가 출전 명단을 발표했다.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축구 국가 대표팀은 9월 A매치에서 2번의 평가전을 갖는다. 먼저 1차전 코스타리카전은 23일(금) 고양종합운동장에서 펼쳐진다. 2차전 카메룬과 맞대결은 27일(화)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다.
9월 A매치를 앞두고 출전 명단을 발표했다. 총 26인이다.
최정예 구성이다. 먼저 아시아 최초로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득점왕을 차지한 ‘캡틴’ 손흥민이 명단에 포함됐다. 이밖에도 유럽 무대에서 활약하고 있는 황의조, 황희찬, 정우영, 황인범 등이 합류한다. 부상으로 6월 A매치에 나서지 못했던 김민재와 이재성도 복귀했다.
눈에 띄는 선수는 이강인이다. 이강인은 이번 시즌 마요르카 소속으로 스페인 라리가에서 맹활약을 하고 있다. 지난 레알 마드리드전에서 날카로운 왼발 킥으로 도움을 기록하며 시즌 3호 도움을 올리고 있고, 팀의 핵심 자원으로 거듭났다. 약점이던 수비 가담과 압박 능력도 좋아졌고, 결국 벤투호에 복귀했다.
K리그 무대에서 뛰고 있는 선수 중에는 조유민, 양현준, 윤종규의 발탁이 눈에 띈다. 조유민은 지난 6월 A매치 4연전에 이어 또 한 번 이름을 올렸고, 강원의 영건 양현준은 최초 발탁이다.
# 대한민국 축구 국가 대표팀 9월 A매치 명단
정지훈 기자 rain7@fourfourtwo.co.kr
ⓒ 포포투(http://www.fourfourtwo.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Copyright © 포포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