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 '예적금 금리 비교' 서비스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카카오페이(대표 신원근)가 '예적금 금리 비교'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카카오페이 예적금 금리 비교 서비스는 카카오페이 플랫폼 안에서 147개 금융사의 600여 개 정기예금 및 적금 상품의 금리를 한 눈에 비교할 수 있는 서비스다.
카카오페이 관계자는 "최근 기준금리 상승으로 예적금 상품에 대해 사용자들의 관심이 몰리고 있다"며 "금리 트렌드 및 예상 이자 등 필요한 정보를 참고하여 '나'에게 가장 적합한 상품을 선택하실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카카오페이(대표 신원근)가 '예적금 금리 비교'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카카오페이 예적금 금리 비교 서비스는 카카오페이 플랫폼 안에서 147개 금융사의 600여 개 정기예금 및 적금 상품의 금리를 한 눈에 비교할 수 있는 서비스다. 금융감독원 오픈API를 통해 시중은행 뿐 아니라 지방은행, 저축은행의 예적금 상품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기간, 우대금리, 금리유형, 비대면 가입 여부, 노출 순서 등 사용자가 다양한 필터를 적용해 상품을 검색할 수 있다.
금리 트렌드 정보도 제공한다. 예적금 상품에 대한 지난달 공시 최고금리와 이번 달 공시 최고금리를 비교하여 인상률 및 하락율을 알려준다. 상품 가입 계획이 있는 사용자들이 좋은 금리의 상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예금 상품 알림 받기' 알림 서비스도 제공한다. 원하는 기간과 목표 금액을 입력하면 가장 높은 금리와 받을 이자에 대한 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예적금 금리 비교 서비스는 카카오톡 페이홈과 카카오페이앱의 '전체' 탭에서 '자산관리'를 선택하면 이용할 수 있다. 현재는 정기예금과 적금 상품의 금리 비교를 제공하고 있으며, 추후 대출 상품까지 영역을 확대할 예정이다.
카카오페이 관계자는 “최근 기준금리 상승으로 예적금 상품에 대해 사용자들의 관심이 몰리고 있다”며 “금리 트렌드 및 예상 이자 등 필요한 정보를 참고하여 '나'에게 가장 적합한 상품을 선택하실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형두기자 dudu@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재용, 멕시코 현장경영·엑스포 유치 '광폭 행보'
- [단독]동반위, 대리운전 콜 공유 한시적 허용...6개월 후 최종 결론
- 현대차 '3세대 수소연료전지' 양산 4년 늦춘다
- [미리보는 테크코리아]<1>반도체 한계 극복할 기술·방법론 대거 공개
- 5G+전략위원회 없어진다... 5G 산업 정책 공백 우려
- '균형발전법' '지방분권법' 통합법률안 입법 예고…지역 주도 균형발전 시대 연다
- 금융위 데이터전문기관 심사 개시…카드업계 '각축전'
- 금융노조 총파업 임박…디지털전환 일자리 축소 '단면'
- SKT 플라이 AI 챌린저 1기, 실무 중심 디지털 인재양성 교육 성료
- 韓인디게임, 日도쿄게임쇼 출격... 글로벌 진출 박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