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세원이앤씨, 치매·암·탈모 OLED 광치료 FDA 승인 연말 상용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세원이앤씨(091090)가 치매, 암, 탈모 등 OLED 광치료 패치가 FDA 승인을 얻어 연말 상용화에 나선다는 소식에 강세를 보이고 있다.
이날 한 매체에 따르면 세원이앤씨가 개발한 '초박막 플렉시블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광치료 패치'가 미국 식품의약국(FDA)의 승인을 받았다고 보도했다.
FDARK 승인한 OLED 광치료 패치는 광원을 통해 세포, 조직 반응을 유도하는 것으로 전해진다.
상처 치료와 통증 경감, 비염·탈모·치매·암 치료 등에 쓰일 전망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세원이앤씨(091090)가 치매, 암, 탈모 등 OLED 광치료 패치가 FDA 승인을 얻어 연말 상용화에 나선다는 소식에 강세를 보이고 있다.
13일 오전 10시 5분 현재 세원이앤씨는 전날 보다 4.39% 오른 808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날 한 매체에 따르면 세원이앤씨가 개발한 '초박막 플렉시블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광치료 패치'가 미국 식품의약국(FDA)의 승인을 받았다고 보도했다. 충남 홍성 공장에서 이르면 연말부터 생산된다.
FDARK 승인한 OLED 광치료 패치는 광원을 통해 세포, 조직 반응을 유도하는 것으로 전해진다. 상처 치료와 통증 경감, 비염·탈모·치매·암 치료 등에 쓰일 전망이다.
이 매체에 따르면 두께는 1㎜ 이하, 무게는 1g 미만으로 얇고 가볍고, 반경 20㎜ 내 휘어지는 플렉시블 기능을 갖췄으며 300시간 이상 작동된다. 밴드나 패치형으로 부착할 수 있어 언제 어디서나 사용 가능하다.
박해욱 기자 spooky@sedaily.com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영끌 성지' 급락하는데…반포 '아리팍' 17억 더 올랐다
- 尹, 엘리자베스 's' 오타…고민정 '대한민국 국격 먹칠'
- '연봉 일본의 1.7배, 천국'…삼성으로 이직 日연구원의 소회
- 총 맞고 발견된 북극곰.."탈진한 채 앞발 휘저으며 구조요청"
- 중국으로 가는 태풍 '무이파'…이번엔 '난마돌' 한반도 덮치나
- 비상 걸린 日…관광객 무비자 입국·자유여행 허용 추진
- 추석연휴 교통사고, 이젠 당황하지 마세요[도와줘요, 손해보험]
- 끊임없는 왕실 스캔들…전세계 충격준 다이애나 죽음까지[英여왕 서거]
- 尹 대통령 부부, “국민 마음 어루만지는 정부 되겠다”
- '어떻게 좀 해주세요, 제발' 포항 주차장, 애타는 119 녹취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