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이키즈, 신보 타이틀곡명 '케이스 143'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스트레이 키즈가 10월 7일 새 미니앨범 타이틀곡명을 공개했다.
스트레이 키즈는 10월 7일 오후 1시(미국 동부시간 기준 0시) 새 미니 앨범 '맥시던트'(MAXIDENT)를 발매하고 약 7개월 만에 컴백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트레이 키즈는 10월 7일 오후 1시(미국 동부시간 기준 0시) 새 미니 앨범 '맥시던트'(MAXIDENT)를 발매하고 약 7개월 만에 컴백한다.
JYP엔터테인먼트는 13일 0시 스트레이 키즈 공식 SNS 채널에 새 앨범 트랙리스트 이미지를 게재했다. 각 곡의 무드를 아기자기한 일러스트로 표현한 디자인이 설렘을 높이는 가운데, 신보에는 타이틀곡 '케이스 143'(CASE 143)을 비롯해 '식혀', '기브 미 유어 티엠아이'(Give Me Your TMI), '슈퍼 보드'(SUPER BOARD), '쓰리라차'(3RACHA)(방찬, 창빈, 한)', '테이스트'(TASTE)(리노, 현진, 필릭스)', '나 너 좋아하나봐 (승민, 아이엔)', 일본 미니 2집 타이틀곡 '서커스'(CIRCUS) 한국어 버전까지 총 8곡이 수록된다.
타이틀곡 '케이스 143'은 2018년 3월 데뷔곡 'District 9'(디스트릭트 9)부터 2022년 3월 'MANIAC'(매니악)에 이르기까지 스트레이 키즈의 모든 타이틀곡을 만든 그룹 내 프로듀싱 팀 3RACHA(쓰리라차)의 방찬, 창빈, 한이 작사, 작곡했다. 곡 안에서 다양하게 변주하는 사운드가 넘치는 에너지와 속도감을 전하고, 특유의 표현법이 밝은 빛을 발한다. 타이틀곡으로는 처음 시도하는 주제가 색다른 매력을 선사할 전망이다.
새 앨범 크레디트에는 쓰리라차를 필두로 리노, 현진, 필릭스, 승민, 아이엔 멤버 8인 전원이 이름을 올려 '자체 프로듀싱 그룹' 수식어를 재입증했다. 여기에 베르사최 (VERSACHOI), 홍지상, 이어어택(earattack) 등 국내외 유수 작가진이 손길을 더해 또 하나의 웰메이드 음반을 탄생시켰다.
올해 3월 직접 만든 음악으로 'K팝 아티스트 사상 세 번째' 미국 빌보드 메인 차트 '빌보드 200' 정상에 등극한 스트레이 키즈가 한층 발전한 음악적 역량을 쏟아부은 신작 'MAXIDENT'로 다시 한번 세계 음악 시장에 거대한 사건을 불러일으킬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스트레이 키즈는 9월 17일~18일 양일간 개최되는 KSPO DOME(올림픽체조경기장) 입성 콘서트에서 신보 수록곡 일부를 최초 공개한다. 'Stray Kids 2nd World Tour "MANIAC" Seoul Special (UNVEIL 11)'(스트레이 키즈 두 번째 월드투어 "매니악" 서울 스페셜 (언베일 11))은 일반 예매 시작 후 빠르게 전석 매진됐고, 열띤 성원에 힘입어 추가 좌석 티켓을 오픈하는 등 그 어느 때보다 뜨거운 열기가 모이고 있다.
[박세연 스타투데이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타투데이.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이정재 빈손으로 안갈 것"…`오징어게임` 美 에미상 수상 행진 이어갈까
- 최성국, 24세 연하 연인家서 결혼 허락 받았다…"유부남 된다 아싸"
- 정채연, `금수저` 촬영 중 쇄골 골절+뇌진탕 "13일 수술"[공식입장]
- 허지웅 "韓서 병역은 징벌…유명인 군 면제 공정하지 않아"
- ‘올라운더 퀸’ 레드벨벳 슬기, 10월 4일 솔로 데뷔
- ‘수상한 그녀’ 김해숙 20대 된다? - 스타투데이
- [공연소식] 앙상블 `SMTO 무소음`, 런던재즈페스티벌서 무대
- 김명수, 필리핀 에이전시 계약 체결...아시아 프린스 - 스타투데이
- ‘이한신’ 권유리 “액션 소화 위해 7kg 증량” - 스타투데이
- 85분간 이어지는 피아노 선율…이시내의 특별한 무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