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정 "尹 트위터 엘리자베스 오타, 국격 먹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고민정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이 윤석열 대통령의 트위터 오타 수정 해프닝을 두고 "국격에 먹칠하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고 최고위원은 "다른 오타도 아니고 (여왕의 이름 오타였다) 대한민국의 국격이 한순간에 만들어지지도 않지만 무너지는 건 한순간"이라며 "단순히 윤 대통령 얼굴에만 먹칠하는 게 아니라 대한민국의 격에 먹칠이 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이재은 기자] 고민정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이 윤석열 대통령의 트위터 오타 수정 해프닝을 두고 “국격에 먹칠하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고 최고위원은 “다른 오타도 아니고 (여왕의 이름 오타였다) 대한민국의 국격이 한순간에 만들어지지도 않지만 무너지는 건 한순간”이라며 “단순히 윤 대통령 얼굴에만 먹칠하는 게 아니라 대한민국의 격에 먹칠이 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지난 9일 윤 대통령 트위터에 올라온 영국 여왕 엘리자베스 2세 추모 메시지에는 ‘Elizabeth’(엘리자베스)의 ‘z’가 ‘s’로 적혀 있었다. ‘Elisabeth’는 프랑스, 독일, 네덜란드에서 사용하는 ‘Elizabeth’의 표기법으로 대통령실은 오기를 인지하고 ‘s’를 ‘z’로 수정했다.
이재은 (jaeeun@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겜' 황동혁·이정재, '에미상' 수상…비영어권 최초 '새역사' [74th ...
- [누구템]‘에미상’ 이정재-임세령, 구찌와 디올이 만났다
- 제2의 성수동으로 뜬 ‘이 곳’, 연예인들도 몰린 이유는[부동산포커스]
- `尹측근` 주기환 비대위원, 임명 1시간 반만에 사의 표명
- '100억대 형제 법정 싸움'…박수홍 형, 구속 갈림길
- '오겜' 감독상·남우주연상 2관왕…작품상은 불발 [74th 에미상]
- "내연녀는 사망보험금 12억, 아내는 빚 3억"…대법원 판단
- "대통령 위에 김건희? 특권 얼마길래 수사조차…" 고민정 직격
- (영상)커피 선불카드 2700억 넘었는데...아차하면 휴지조각
- 최성국, 24세 연하 여친과 결혼…"저 유부남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