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 한미약품, 신약 '롤론티스' 美FDA 승인 소식에 상승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미약품 주가가 장 초반 상승세를 나타내고 있다.
한미약품의 바이오의약품 신약 '롤론티스'가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신약 시판허가를 받았다는 소식이 영향을 미친 것으로 풀이된다.
DB금융투자에 따르면 지난 10일 랩스커버리 기술을 적용한 의약품 최초 호중구감소증 치료 혹은 예방 치료제인 한미약품의 롤론티스가 미국 FDA로부터 신약 시판허가를 받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고정삼 기자] 한미약품 주가가 장 초반 상승세를 나타내고 있다. 한미약품의 바이오의약품 신약 '롤론티스'가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신약 시판허가를 받았다는 소식이 영향을 미친 것으로 풀이된다.
13일 오전 9시 15분 기준 한미약품 주가는 전 거래일보다 1만1천500원(3.81%) 상승한 31만3천500원에 거래되고 있다.
DB금융투자에 따르면 지난 10일 랩스커버리 기술을 적용한 의약품 최초 호중구감소증 치료 혹은 예방 치료제인 한미약품의 롤론티스가 미국 FDA로부터 신약 시판허가를 받았다. 12년 스펙트럼에 기술 수출을 했고, 임상 3상은 기존 GCSF 약물인 페그필그라스팀 대비 비열등성을 입증했다.
국내 국산신약 33호로 승인받아 3월부터 판매 중이며, 국내에서는 6번째 FDA 신약 시판허가를 받은 약물이다. 4분기부터 롤베돈(Rolvedon) 제품명으로 미국 판매 예정이다.
/고정삼 기자(jsk@inews24.com)▶네이버 채널에서 '아이뉴스24'를 구독해주세요.
▶재밌는 아이뉴스TV 영상보기▶아이뉴스24 바로가기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특징주] 모트렉스, 정부 전기차충전기 공유 허용…모트렉스EV 400조 시장 공략
- 신규 입주 때 디딤돌대출로 잔금 대출 치르려면?
- 트럼프 선거인단 230명 확보…해리스 210명으로 추격중
- 롯데호텔 희망퇴직 실시…코로나 팬데믹 이후 4년 만
- 올해 10월, 비 온 날 역대 최대…올해 겨울 한파오나
- 비트코인 최고가 '7만 4000달러' 경신…트럼프 당선 기대감?
- 스테판 드블레즈 르노코리아 사장, '2024년 외국기업의 날' 산업포장 수상
- 대한항공, 공군대학과 유·무인 복합체계 연구 '맞손'
- 삼성복지재단·서울시 어린이병원, 발달장애 아동 미술 전시회 개최
- 한경협 '갓생한끼' 3탄, 성래은 영원무역 부회장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