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기 지금 누구인가' 김명상, '2022 대구포크페스티벌' 출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거기 지금 누구인가'를 부른 포크가수 김명상이 '2022 대구포크페스티벌'에 출연한다.
김명상은 오는 30일 열리는 페스티벌에서 30주년 추억의 히트가요 '거기 지금 누구인가'와 대구 응원가 '대구사나이'를 노래한다.
김명상은 "40년 넘게 저를 기억해주시는 팬들에게 깊은 감사를 드린다. 대구포크페스티벌이 포크음악의 메카가 되길 기원한다"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김명상은 오는 30일 열리는 페스티벌에서 30주년 추억의 히트가요 ‘거기 지금 누구인가’와 대구 응원가 ‘대구사나이’를 노래한다.
김명상은 “40년 넘게 저를 기억해주시는 팬들에게 깊은 감사를 드린다. 대구포크페스티벌이 포크음악의 메카가 되길 기원한다”고 전했다. ‘대구 사나이’는 싱어송라이터 강인원이 적극적인 대구 홍보를 위해 만든 대구 남자 응원가다.
김명상은 1979년 TBC 젊은이 가요제와 1980년 MBC강변 가요제 출신이다. 1992년 SBS 드라마 ‘모래위의 욕망’ 주제곡 ‘거기 지금 누구인가’로 폭발적 인기를 끌었다.
지난 2004년에는 뇌졸중으로 쓰러져 치명적인 위기를 맞았지만 2008년 ‘인생역전’이라는 노래로 거뜬히 재기했다. 이후에도 2012년 ‘평생’ 그리고 최근에도 신곡 ‘살아볼만한 세상’ 등을 쉼 없이 발표하며 중년층 가수의 귀감이 되고 있다.
‘2022 대구포크페스티벌’(이사장 김종식, 총연출 강인원)은 사단법인 대구포크페스티벌 주최 및 주관으로 오는 30일 오후 6시 대구시 두류공원 코오롱야외음악당에서 열린다.
윤기백 (giback@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가짜 여대생은 어쩌다 끔찍한 유괴 살인범 됐나[그해 오늘]
- 김건희 여사 '특검법', 尹이 막을까…"법률안 거부권 있어"
- 개미들, 국민주에 또 올라타지만…주가는 '글쎄'
- 2만2000달러 넘은 비트코인, 일주일 새 13% 상승...왜?
- '3高'에 '퍼펙트스톰'까지 직면…韓경제, 한 치 앞도 안 보인다
- '무면허' 오토바이 몰던 10대, 서로 '쾅'…뇌출혈 증상
- "한강 물, 갑자기 불어났다"…야외무대 갇힌 시민들 대피
- 최성국, 24세 연하 여친과 결혼…"저 유부남 됩니다"
- 정채연, 계단에서 넘어져 쇄골 골절…13일 수술 받는다
- '오겜' 비영어권 최초 美 에미상 작품상 도전…'1cm 장벽' 뛰어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