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 전문몰 앱 이용률 1위는 에이블리..638만명 사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지난달 국내 버티컬 커머스 플랫폼 이용률 1위는 에이블리인 것으로 나타났다.
와이즈앱·리테일·굿즈가 만 10세 이상 스마트폰 사용자(안드로이드+iOS)를 표본 조사한 결과 지난 한 달 동안 638만명이 에이블리를 사용했다.
전문몰 앱 사용자수가 가장 많은 20대는 에이블리, 지그재그, 무신사, 올리브영, 오늘의 집, 브랜디, 아이디어스, 마켓컬리 순으로 패션 및 뷰티 전문몰 앱 이용이 활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난달 국내 버티컬 커머스 플랫폼 이용률 1위는 에이블리인 것으로 나타났다.
와이즈앱·리테일·굿즈가 만 10세 이상 스마트폰 사용자(안드로이드+iOS)를 표본 조사한 결과 지난 한 달 동안 638만명이 에이블리를 사용했다. 이어 오늘의 집(453만명), 지그재그(381만 명), 무신사(356만명), 마켓컬리(323만명), 올리브영(300만명) 순이었다.
세대별로 가장 많이 사용한 전문몰 애플리케이션(앱)은 달랐다. 10대는 에이블리, 무신사, 지그재그, 브랜디, 올리브영, 오늘의집, 아이디어스, 마켓컬리 순으로 패션 전문몰 앱 이용이 활발했다.
전문몰 앱 사용자수가 가장 많은 20대는 에이블리, 지그재그, 무신사, 올리브영, 오늘의 집, 브랜디, 아이디어스, 마켓컬리 순으로 패션 및 뷰티 전문몰 앱 이용이 활발했다. 30대는 에이블리, 오늘의 집, 마켓컬리, 지그재그, 올리브영, 무신사, 아이디어스, 브랜디 순으로 사용자가 많았다.
40대는 오늘의 집, 에이블리, 마켓컬리, 지그재그, 올리브영, 무신사, 퀸잇, 아이디어스 순으로 인테리어 및 식품 전문몰 앱 이용이 활발했다. 50대 이상은 오늘의 집, 퀸잇, 마켓컬리, 에이블리, 지그재그, 올리브영, 무신사, 아이디어스 순으로 4050 여성패션 전문몰 앱인 퀸잇이 상위를 차지했다.
박준호기자 junho@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재용, 멕시코 현장경영·엑스포 유치 '광폭 행보'
- "전기차도, 반도체도, 바이오도 미국에서"…美·中 대립에 등터지는 韓
- [단독]동반위, 대리운전 콜 공유 한시적 허용...6개월 후 최종 결론
- 이충한 ICTK홀딩스 이사 “PUF 칩 기반 응용제품 연구개발에 전력…고부가가치 창출”
- '재고 충격' 노트북 시장까지 덮쳤다...'코로나 특수' 사라져
- 롯데멤버스, 홈쇼핑 타깃 마케팅 지원…엘포인트 시너지 강화
- 환경영향평가 '기업규제' 개선 시급…“평가기업에 모든 책임 전가”
- 네이버 '로컬 스마트블록', 맛집 검색 패러다임 전환
- 메가존클라우드-세중, 합작사 '세중클라우드' 설립
- 손바닥 정맥으로 비행기 탑승하는 시대 열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