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트리중앙, 넷플릭스 글로벌 6위 '수리남' 기대감..장 초반 급등

홍재영 기자 2022. 9. 13. 09:2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콘텐트리중앙의 주가가 장 초반 급등하고 있다.

콘텐트리중앙이 제작한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수리남'이 좋은 평가를 받으면서다.

13일 오전 9시20분 기준 코스피 시장에서 콘텐트리중앙의 주가는 전 거래일 대비 2700원(6.97%) 오른 4만1450원을 보이고 있다.

13일 온라인 콘텐츠 서비스 순위 집계 사이트 플릭스패트롤에 따르면, 12일 기준 '수리남'은 넷플릭스 글로벌 TV쇼 부문 6위로 올라섰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진=이동훈 기자

콘텐트리중앙의 주가가 장 초반 급등하고 있다. 콘텐트리중앙이 제작한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수리남'이 좋은 평가를 받으면서다.

13일 오전 9시20분 기준 코스피 시장에서 콘텐트리중앙의 주가는 전 거래일 대비 2700원(6.97%) 오른 4만1450원을 보이고 있다.

13일 온라인 콘텐츠 서비스 순위 집계 사이트 플릭스패트롤에 따르면, 12일 기준 '수리남'은 넷플릭스 글로벌 TV쇼 부문 6위로 올라섰다. 9일 공개 이후 첫 집계인 10일 글로벌 21위로 데뷔했고, 다음날 곧바로 톱10에 올라 8위를 기록한 데 이어 지속 상승중이다.

'수리남'은 남미 국가 수리남을 장악한 무소불위의 마약 대부로 인해 누명을 쓴 한 민간인이 국정원의 비밀 임무를 수락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다.

영화 '공작', '범죄와의 전쟁:나쁜놈들 전성시대' 등을 연출한 윤종빈 감독의 첫 번째 시리즈 도전작으로, 하정우·황정민·박해수·조우진·유연석 등 화려한 라인업과 함께 주목받았다.

[관련기사]☞ 정채연, 계단에서 넘어져 '쇄골 골절+뇌진탕'…오늘 수술더크로스 김혁건 "교통사고로 사지마비…노래하면 경련""유부남이 만나고 싶다고" 28살 女 사연에…이수근 '탄식'"남편에게도 말 못해"…서하얀, 부부상담 중 눈물서장훈 "1명 10년 사귄 것보다 1년에 10명 만난 게 낫다"
홍재영 기자 hjae0@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