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 MZ세대 겨냥 '바프허니버터아몬드 막걸리'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홈플러스가 일명 MZ막걸리 '설빙인절미 막걸리'로 메가 히트를 친 기세를 몰아 2탄으로 '바프허니버터아몬드 막걸리'를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
'H는 묵음'이라는 유행어로 MZ세대의 인기를 끈 바프의 대표상품 허니버터아몬드를 익숙한 국민 막걸리 장수막걸리에 담아 아몬드와 막걸리의 이색적인 만남을 자연스럽게 녹이며 MZ세대 취향저격에 성공했다는 평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배지윤 기자 = 홈플러스가 일명 MZ막걸리 '설빙인절미 막걸리'로 메가 히트를 친 기세를 몰아 2탄으로 '바프허니버터아몬드 막걸리'를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
올 3월 출시한 설빙인절미 막걸리는 MZ바이어가 기획해 MZ취향저격에 성공한 대표 MZ막걸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설빙인절미 막걸리는 출시 직후 월 매출 1위에 등극했다. 출시 후 이달 4일까지는(3월24일~9월4일) 약 17만병 누적판매량을 기록하며 2위와 약 2배에 이르는 차이로 매출과 판매량에서 모두 압도적인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다.
이처럼 뜨거운 반응에 힘입어 MZ막걸리 2탄으로 바프허니버터아몬드 막걸리를 기획했다. 인기 견과류 브랜드 '바프'와 막걸리전문기업 '서울장수'가 협업해 선보이는 제품이다. 양사의 대표 인기상품 '허니버터아몬드'와 '장수막걸리'를 최적의 비율로 조합해 최상의 맛을 구현했다.
허니버터아몬드의 달달하고 고소한 맛을 장수막걸리의 감칠맛과 청량감에 담백하게 녹이며 인공적인 맛이 아닌 자연스럽게 느껴지는 달콤-고소한 맛을 잘 살렸다. 여기에 뚜껑을 열자마자 풍기는 고소한 아몬드 내음으로 풍미를 한껏 끌어올리며 맛의 완성도를 높이고자 했다.
신제품은 이달 8일 출시 후 12일까지 약 5000병이 팔리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H는 묵음'이라는 유행어로 MZ세대의 인기를 끈 바프의 대표상품 허니버터아몬드를 익숙한 국민 막걸리 장수막걸리에 담아 아몬드와 막걸리의 이색적인 만남을 자연스럽게 녹이며 MZ세대 취향저격에 성공했다는 평이다.
특히 생막걸리가 최고라는 편견을 깨부순 설빙인절미 막걸리와 마찬가지로 상온보관이 가능하며 8개월이라는 긴 유통기한으로 고객 접근성도 확 높였다. 전국 134개 홈플러스 매장에서만 만나볼 수 있으며 출시 기념 행사로 2개 구매 시 10%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장주현 홈플러스 차주류팀 바이어는 "인절미 막걸리에 이어 허니버터아몬드 막걸리까지 선보이게 돼 기쁘다"며 "MZ바이어로서 MZ세대의 마음을 담아 맛은 물론 재미도 있는 새로운 MZ막걸리 3탄으로 다시 찾아뵙겠다"고 말했다.
jiyounbae@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채림 "아빠 보고 싶다는 아들 위해 7년 만에 전남편에 연락"
- 여성 속옷만 널려 있는 집 침입, 21명 성폭행한 대구 발바리
- 정영주 "전남친 3명 유부남 됐지만 여전히 만나…아내들도 관계 안다"
- "성매매 중독 남편, 중국 여성에 스폰…땅값 1천억인데 '돈 없다' 이혼 주저"
- 옥주현, 길거리 한복판서 '후~'…"어렵다 어려워 흡연"
- "할아버지상 중 부부관계 원하는 남편…거절하자 '집에 갈래' 황당"
- 알몸 그대로 비친 세탁기 판매글 올린 중고거래男…"100% 고의"
- "시동 끌 줄 몰라! 사람 쳤어! 어떡해"…강남 8중 추돌 여성, 엄마와 통화
- 미나 "엄마, 심정지 후 욕조 물에 잠긴 채 발견…그 후로 반신욕 못해"
- 남보라 "♥예비신랑, 손흥민 닮았다…메가커피 지나갈 때마다 생각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