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승엽 결국 타자 복귀..마운드 재등판 예고 (최강야구)[TV종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라이온킹' 이승엽이 타자로 복귀했다.
12일 방송된 JTBC 예능 프로그램 '최강야구' 14회에서는 2022 황금사자기 우승팀 경남고등학교와 대구 라이온즈 파크에서 맞붙은 최강 몬스터즈의 이야기가 그려졌다.
이로써 최강 몬스터즈는 4연승을 재달성했고, 경남고와 1차전 경기 MVP는 결승 홈런의 주인공 이홍구가 차지했다.
1차전 패배 이후 각성한 경남고가 최강 몬스터즈를 거세게 몰아치는 가운데 이승엽이 다시 등판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라이온킹’ 이승엽이 타자로 복귀했다.
12일 방송된 JTBC 예능 프로그램 ‘최강야구’ 14회에서는 2022 황금사자기 우승팀 경남고등학교와 대구 라이온즈 파크에서 맞붙은 최강 몬스터즈의 이야기가 그려졌다.
2017년 10월 3일 라이온즈 파크에서 은퇴식을 가졌던 이승엽 감독은 약 5년 만에 같은 자리에 섰다. 그는 경남고와 1차전을 앞두고 “무조건 이겨야 한다는 생각밖에 없다”며 필승을 다짐했고, 앞선 경기에서 3이닝 무실점으로 호투한 심수창을 선발로 세웠다. 10번째 경기가 끝나고 방출 문턱까지 갔던 심수창은 최강 몬스터즈 멤버들의 걱정을 조금이나마 덜어주겠다는 각오로 마운드에 섰다.
경남고 타자들의 공격적인 방망이에 심수창은 불안정한 피칭을 보였지만, 외야수들의 호수비로 2회 초 1아웃 만루 상황의 대량 실점 위기를 무사히 넘겼다. 최강 몬스터즈의 반격은 정의윤의 ‘나이스 아이’로부터 시작됐다. 정의윤이 포볼을 얻어내 진루했고, 다음 타석에 들어선 이홍구는 초구를 공략해 그동안의 부진을 깨끗하게 날려버리는 마수걸이 투런 홈런포를 쏘아 올렸다.
심수창에 이어 3회 등판한 이대은이 경남고 타자들의 맹공에도 흔들리지 않으며 2이닝을 무실점으로 틀어막자, 경남고 전광열 감독은 에이스 신영우를 등판시켰다. 무려 154km/h라는 초 강속구를 뿌려대는 신영우의 활약에 최강 몬스터즈 타자들의 방망이는 허공을 갈랐다.
유희관이 ‘파이어볼러’ 신영우와 정반대 스타일의 피칭으로 단 1점 차 살얼음판 승부를 이어갔고, 팽팽한 균형은 최수현의 방망이 끝에서 깨졌다. 정의윤은 최수현의 안타에 홈 승부를 걸었고, 포수의 미트를 피하며 몸을 날리는 ‘나이스 플레이’를 펼쳐 3대 1로 점수 차를 벌렸다. 이어 1사 만루 상황에서 나온 류현인의 적시타와 대타자 김문호의 희생 플라이로 추가 득점에 성공했다.
1차전 경기의 하이라이트는 8회 말 2아웃 상황에서 나왔다. 전광판에 7번 타자 서동욱의 이름이 이승엽으로 바뀌었다. 1756일 만에 타석에 들어선 이승엽. 안타를 기록하진 못했지만 이승엽 감독은 “정말 있을 수 없는 일이 일어났다. 한 번도 생각해 본 적이 없었다. 수많은 빅게임을 해봤는데... 이렇게 떨린 적은 없었다. 그만큼 야구를 좋아해서 설렜구나라는 걸 느꼈다. 너무 기분 좋다”고 고백했다.
최강 몬스터즈는 마지막까지 경남고의 추가 득점을 허용하지 않으며 5대 1로 승리했다. 이로써 최강 몬스터즈는 4연승을 재달성했고, 경남고와 1차전 경기 MVP는 결승 홈런의 주인공 이홍구가 차지했다.
방송 말미, 경남고와 2차전은 빗속 혈투가 예고됐다. 1차전 패배 이후 각성한 경남고가 최강 몬스터즈를 거세게 몰아치는 가운데 이승엽이 다시 등판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JTBC 예능 프로그램 ‘최강야구’는 매주 월요일 밤 10시 30분에 방송된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53세 최성국, 20대 여친 공개 ‘미모 대박’ (조선의 사랑꾼)[TV종합]
- 정채연, 드라마 촬영 중 부상…쇄골 골절로 내일(13일) 수술
- 전현무, 럭셔리 캠핑카 공개 ‘결혼에 대한 생각도’ (나혼산)
- 40대 마약 투약 혐의 배우=이상보…CCTV 포착 [종합]
- 오왼, 사이먼도미닉 1억 기부에 “힙합신이나 챙겨” 비난→결국 사과 [전문]
- 공민지, 누드톤 비키니로 파격 섹시미 [DA★]
- 김나정, 마약 투약 혐의 경찰 조사→필로폰 양성 반응 [종합]
- 김병만 전처가 가입한 보험, 수익자는 본인과 입양한 딸 (연예튀통령)[종합]
- ‘파혼’ 전소민, 대출 때문에 몰래 배달 알바까지 (오지송)
- 박인비 딸 인서, 키즈 카페 대신 실내 스크린 골프장 가는 18개월 (슈돌)[TV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