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G넥스원, 3축체계 고도화에 역할 부각..목표가↑ -SK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K증권은 13일 LIG넥스원(079550)에 대해 상반기 두 자릿수 영업이익률을 기록, 국내 방산업체들의 수출 기대감이 더해지며 강세를 기록 중이라고 판단했다.
나승두 SK증권 연구원은 이날 보고서에서 "국내 방산업체들의 수출 기대감이 점점 고조되는 가운데 LIG넥스원은 2분기까지 호실적을 기록하며 주가 강세가 이어졌다"며 "올해 상반기까지 두 자릿수의 영업이익률을 기록할 수 있었던 주요 원인은 수출 비중이 점진적으로 증가하는 가운데 개발 단계에서 양산단계로 넘어가는 품목들이 증가했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김소연 기자] SK증권은 13일 LIG넥스원(079550)에 대해 상반기 두 자릿수 영업이익률을 기록, 국내 방산업체들의 수출 기대감이 더해지며 강세를 기록 중이라고 판단했다. 2023년 국방 예산안, 3축체계 고도화 등으로 LIG넥스원 역할이 더욱 부각될 것으로 전망했다. 투자의견 ‘매수’ 유지, 목표주가는 11만원에서 12만원으로 9.09% 상향 제시했다. LIG넥스원 현재 주가는 8일 기준 10만3500원이다.
나승두 SK증권 연구원은 이날 보고서에서 “국내 방산업체들의 수출 기대감이 점점 고조되는 가운데 LIG넥스원은 2분기까지 호실적을 기록하며 주가 강세가 이어졌다”며 “올해 상반기까지 두 자릿수의 영업이익률을 기록할 수 있었던 주요 원인은 수출 비중이 점진적으로 증가하는 가운데 개발 단계에서 양산단계로 넘어가는 품목들이 증가했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다만 지난 8월30일 발표된 2023년 국방예산안에는 북한 핵·미사일 위협 대응을 위한 한국형 3축 체계 고도화와 관련된 내용과 예산확보가 중점적으로 반영됐다. 나 연구원은 “3축 체계 강화를 위한 예산으로 총 5조2549억원이 편성됐는데, 함정·항공기·기동화력 등의 예산이 지난해 대비 감소한 반면 LIG넥스원 주력 시장인 유도무기 부문은 전년 동기 대비 8.6% 증가한 2조4253억원이 책정됐다”고 분석했다
그는 “윤석열 정부의 출범과 함께 발표된 110대 국정과제에서부터 지속적으로 언급됐던 3축체계의 강화가 본격화되면서 대한민국을 지키는 눈과 귀의 역할을 하고 있는 LIG넥스원의 역할은 더욱 부각될 것”이라고 판단했다.
김소연 (sykim@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가짜 여대생은 어쩌다 끔찍한 유괴 살인범 됐나[그해 오늘]
- 김건희 여사 '특검법', 尹이 막을까…"법률안 거부권 있어"
- '무면허' 오토바이 몰던 10대, 서로 '쾅'…뇌출혈 증상
- '3高'에 '퍼펙트스톰'까지 직면…韓경제, 한 치 앞도 안 보인다
- '타다금지법 반대' 김종석…“타다 허용했다면 택시대란 없었을 것”[만났습니다]②
- '감원 칼바람' 월가 덮친다…"골드만, 수백명 해고 계획"
- 개미들, 국민주에 또 올라타지만…주가는 '글쎄'
- 정채연, 계단에서 넘어져 쇄골 골절…13일 수술 받는다
- 최성국, 24세 연하 여친과 결혼…"저 유부남 됩니다"
- '오겜' 비영어권 최초 美 에미상 작품상 도전…'1cm 장벽' 뛰어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