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주 증시 캘린더] KB스타리츠 공모 15~16일 실시

김성태 기자 2022. 9. 13. 06:0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번 주 국내 증시에서는 KB스타리츠와 오픈엣지테크놀로지의 공모 청약이 진행된다.

12일 금융투자 업계에 따르면 KB스타리츠가 15~16일 공모주 청약을 진행한다.

KB스타리츠는 KB금융그룹에서 낸 첫 공모 부동산투자회사(리츠·REITs)로 주목을 받았다.

반도체 설계자산(IP) 기업 오픈엣지테크놀로지도 같은 기간 공모주 청약을 받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오픈엣지테크놀로지도 공모 진행
WCP 수요예측 실시
[서울경제]

이번 주 국내 증시에서는 KB스타리츠와 오픈엣지테크놀로지의 공모 청약이 진행된다. 하나금융23호스팩은 15일 신규상장한다. 국내 2차전지 분리막 2위 업체 WCP의 수요예측도 실시된다.

12일 금융투자 업계에 따르면 KB스타리츠가 15~16일 공모주 청약을 진행한다. KB스타리츠는 KB금융그룹에서 낸 첫 공모 부동산투자회사(리츠·REITs)로 주목을 받았다. 벨기에 ‘노스갤럭시타워’와 영국 ‘삼성전자 유럽 본사’ 등 물가에 연동해 임대료를 책정하는 해외 오피스 자산을 담은 것이 특징이다. 다만 최근 물가·금리 급등세로 리츠주 전반의 투자 심리가 좋지 않다는 점은 변수다. 이를 의식하듯, KB스타리츠 측도 안정적인 임대료 구조를 바탕으로 연 7.8% 수준의 배당 수익률을 약속하며 투자자의 시선을 끌고 있다.

반도체 설계자산(IP) 기업 오픈엣지테크놀로지도 같은 기간 공모주 청약을 받는다. 반도체는 ‘IP 제작→팹리스(설계)→디자인하우스(설계)→파운드리(위탁 생산)→OSAT(후공정 외주)’를 거쳐 제작되는데, 이 중 IP는 반도체 설계의 ‘기초도면’을 제공하는 격이다. 오픈엣지는 IPO를 통해 확보한 공모 자금을 고부가가치 제품 연구개발(R&D), IP 개발 전문 인력 확보 등에 활용할 계획이다. 오픈엣지테크놀로지의 공모가 기준 시가총액도 3126억~3751억 원으로 낮지 않은 편이나, 올해 상반기 매출액이 70억 원 수준이라 당장의 실적 대비 몸값이 너무 고평가돼 있는 것 아니냐는 우려도 나온다.

케이비제22호스팩은 13~14일 공모주 청약을 진행한다. 스팩은 비상장기업의 인수합병을 목적으로 하는 일종의 페이퍼컴퍼니다.

하나금융23스팩 23호는 15일 코스닥에 상장한다.

에스엘바이오닉스는 주당 액면가액을 500원에서 100원으로 낮춰 13일 변경 상장한다. 발행주식 총수는 941만 2581주에서 4706만 2905주로 늘어난다.

국내 2차전지 분리막 2위 업체 WCP의 수요예측이 14~15일 진행된다. WCP의 공모가 기준 시가총액은 2조 7208억~3조 4009억 원에 달해 올해 남은 몇 안 되는 ‘조 단위 대어’로 꼽힌다. 일반 청약은 20~21일 진행된다.

김성태 기자 kim@sedaily.com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