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경규, 강형욱 앞 돌변한 문제견에 씁쓸 "우리는 개무시"(개훌륭)[결정적장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경규가 공격성 강하던 문제견의 변화에 씁쓸해 했다.
9월 12일 방송된 KBS 2TV '개는 훌륭하다'에서는 이경규가 혀를 내두를 정도로 집착과 공격성이 심한 시월이가 등장했다.
강형욱은 옷에 집착하는 시월이의 옆을 다가갈 때 보호자의 행동과 공격하는 줄 알고 막았던 친구의 반려견 네트가 보호자를 보호하려고 했던 것이라고 알려줬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이하나 기자]
이경규가 공격성 강하던 문제견의 변화에 씁쓸해 했다.
9월 12일 방송된 KBS 2TV ‘개는 훌륭하다’에서는 이경규가 혀를 내두를 정도로 집착과 공격성이 심한 시월이가 등장했다.
이경규와 장도연은 안전 장비를 착용하고 시월이의 상태를 확인하러 갔다. 시월이는 이경규의 장갑에 대한 집착을 보이며 심한 공격성을 보였고, “역대급이다”라고 놀란 이경규는 결국 장갑만 내준 채 돌아왔다.
시월이의 상태를 보러 간 강형욱은 보호자에게 너무 위축되어 있는 모습이 문제라고 지적했다. 강형욱은 “시월이는 이걸 지키면 누군가가 긴장하고 있다는 걸 안다. 긴장감을 만들고 싶은 거다. 난처해하는 보호자가 재밌을 거다. 그게 시월이의 으르렁의 기본이다”라고 설명했다.
강형욱은 옷에 집착하는 시월이의 옆을 다가갈 때 보호자의 행동과 공격하는 줄 알고 막았던 친구의 반려견 네트가 보호자를 보호하려고 했던 것이라고 알려줬다.
강형욱은 네트와 네트 보호자의 공간이 따로 필요하고, 시월이와 모든 것을 공유하지 말라고 조언했다. 강형욱은 “우리의 목적은 시월이에게 결핍을 주는 거다. 시월이는 애정을 골라받고 있다. 아주 잘못된 편식이다. 보호자님은 한동안 애정을 주지마라. 시월이가 의기소침해질 때까지 둬라”고 말했다.
강형욱은 의자를 이용해 보호자 리더십 훈련을 했다. 으르렁거리던 시월이는 강형욱의 통제에 당황했고, 압도적 힘에 고분고분해졌다. 이어 보호자는 강형욱의 조언에 따라 셔츠를 두고 참는 훈련을 했다.
처음까지만 해도 으르렁거리던 시월이는 여러 번 반복에도 옷에 관심을 보이지 않고 보호자에게 집중했다. 영상을 보던 이경규는 “훈련이 된 개들을 보면 표정이 예쁘다. 우리가 들어갔을 때 표정이 온데간데없다. 우리는 완전히 쟤한테 개무시 당한 것 같다”라고 씁쓸해 했고, 장도연도 공감했다.
(사진=KBS 2TV '개는 훌륭하다' 캡처)
뉴스엔 이하나 bliss21@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설인아, 얼마나 말랐길래 중학교 때 옷이 맞네‥방부제 미모 인증
- 권해성 “♥윤지민과 끈적끈적하고 진한 부부관계 원해”(차차차)
- ‘금수저’ 작가 “집필 이유? 부자 된다면 부모 바꿀 수 있을까 상상 때문”
- ‘하니♥’ 양재웅 “연인이 다른 남자 외모 칭찬해도 신경 안써”(장미의전쟁)
- 허경환 “한달 사귄 여친에겐 명품백 돌려받을 것→키크는 약 5억원어치 사겠다”(미우새)
- “내년 재혼 계획” 돌싱3 조예영♥한정민 럽스타그램 “고생했어 사랑해”
- 이봉걸 지팡이 짚는 근황 “등 마사지 받았다가 못 걸어”(마이웨이)[결정적장면]
- 오나미 절친 “박민 너무 멀쩡해 재산 노린 줄”(조선의 사랑꾼)[결정적장면]
- 장윤정 “子 연우 금반지 너무 많아 골드바 만들어” 도경완 어리둥절(물 건너온)
- ‘24살 연하♥’ 최성국 “예비장인 장모와 나이차? 무서워 못 물어봐”(사랑꾼)[결정적장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