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아♥︎던, 열애 인정했다고 퇴출➝결혼 약속한 예비부부(과거사 재조명) [Oh! 타임머신]
[OSEN=선미경 기자] N년 전, 오늘(9월 13일) 연예계는 열애와 임신 발표로 축하가 이어졌다. 그런가 하면 열애 사실을 공개한 아이돌 커플은 소속사에서 퇴출되는 웃지 못할 상황에 놓이기도 했다. 많은 축하가 쏟아졌던 열애 발표와는 대조적인 상황이었다. 결국 이들은 지금까지 굳건하게 사랑을 유지하며 전 소속사 보란듯이 달달한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2021년 9월 13일
지난 해 9월 13일에는 배우 윤소이가 결혼 4년 만에 임신 소식을 전해 동료들의 축하를 받았다. 윤소이는 당시 자신의 SNS를 통해 “어려웠습니다. 그래서 조심스러웠습니다. 내내 기다렸습니다. 기대와 설렘으로 이제 곧 만나러 갑니다. 부끄럽지 않은 부모 될 수 있도록 저희 부부 지금보다 더 열심히 성실히 모범적으로 살겠습니다”라는 글로 임신을 발표했다.
윤소이는 임신 31주차 접어든 상황으로, 남편인 뮤지컬 배우 조성윤과 함께 찍은 만삭 화보를 공개하기도 했다. 조심스럽게 임신 소식을 전한 윤소이는 동료들과 팬들로부터 많은 축하를 받았다. 배우 한지민과 김혜수, 서효림과 이다해, 한효주, 소유진 등이 연이어 축하 메시지를 전하며 두 사람과 아기를 축복했다. 윤소이는 같은 해 11월 첫 딸을 출산했고, 이후 4개월 만에 종합편성채널 TV조선 드라마 ‘마녀는 살아있다’를 통해 복귀했다.
#2018년 9월 13일
지난 2018년 9월 13일에는 연예계를 발칵 뒤집어 놓은 사건이 있었다. 현아와 던이 소속사 방침에 벗어난 열애 공개로 소속사였던 큐브엔터테인먼트에서 퇴출당한 것. 현아와 던은 2018년 8월 한 매체를 통해 열애 사실을 공개했다. 열애설이 불거지자 당시 소속사는 “사실이 아니”라는 입장을 냈지만, 이들은 직접 매체 인터뷰를 통해 열애 중이었던 사실을 알린 것. 팬들에게 솔직하고 싶었던 마음이었다.
논란과 공개 연애의 파장이 이어지고 있던 가운데, 결국 현와 던은 큐브엔터테인먼트에서 한 마디로 쫓겨나게 됐다. 2018년 9월 13일 큐브엔터테인먼트 측은 공식 보도자료를 통해 “소속 아티스트 현아, 이던의 퇴출을 결정하게 됐다. 아티스트 매니지먼트를 하는데 있어 서로간의 신뢰와 믿음을 최우선으로 일해왔다. 수많은 논의와 고심 끝에 현아, 이던과는 신뢰 회복이 불가능하다고 판단돼 두 아티스트의 퇴출을 결정지었다”라고 입장을 밝혔다.
하지만 이내 큐브 측은 퇴출 발표 7시간 만에 현아와 던의 퇴출이 결정되지 않았다고 입장을 번복했었다. 결국 팬들의 반발에 현아는 같은 해 10월 15일 큐브엔터테인먼트와 계약해지에 합류하며 소속사를 떠나게 됐다.
그렇지만 두 사람은 결국 함께 큐브를 떠났고, 최근 계약이 만료된 싸이가 수장으로 있는 피네이션에 새 둥지를 틀어 함께 활동하기도 했다. 특히 현아와 던은 결혼을 약속한 것은 물론, 무대에 함께 오르거나 SNS를 통해서도 서로에 대한 애정을 솔직하게 드러내는 커플이 됐다. 최근에는 함께 KBS 2TV 예능프로그램 ‘슈퍼맨이 돌아왔다’에 출연해 방송인 사유리의 아들 젠의 육아를 맡아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소속사 퇴출이라는 상처도 있었지만 솔직한 연애를 이어가며 굳건하게 사랑을 키워가고 있는 두 사람이다.
#2017년 9월 13일
지난 2017년 9월 13일 연예계는 핑크빛 축복으로 물들었다. 먼저 아나운서 부부인 조우종, 정다은이 첫 딸을 품에 안게 됐다. 당시 조우종의 소속사 FNC엔터테인먼트 측은 공식 보도자료를 통해 “정다은이 이날 오후 3시경 서울의 한 산부인과에서 딸을 순산했다. 산모와 아이는 모두 건강하며, 가족 및 지인들의 축복 속에 안정을 취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이후 조우종은 방송에서도 딸에 대한 각별한 애정을 드러내며 ‘딸바보’ 아빠의 면모를 보여주고 있다.
그런가 하면 세간의 관심을 받는 열애도 있었다. 메이저리거 류현진과 배지현 아나운서가 열애를 인정함과 동시에 결혼을 발표한 것. 당시 배지현의 소속사 코엔스타즈 관계자는 OSEN에 “배지현과 류현진이 결혼을 전제로 열애 중이다. 이번 시즌 끝나고 결혼식을 올릴 예정으로, 두 사람이 신중하게 고민하고 있다”라고 입장을 밝혔다.
소속사에 따르면 배지현과 류현진 선수는 동종 업계에서 만나 좋은 동료이자 든든한 지원군으로 2년 간 서로를 배려하며 조심스레 만남을 유지했고, 서로에 대한 믿음을 바탕으로 결혼을 결정하게 됐다. 두 사람은 2018년 1월 결혼했고, 2020년 5월 첫 딸을 낳았다. 최근에는 둘째 임신 소식을 전해 많은 축하를 받기도 했다.
#2015년 9월 13일
2015년 9월 13일에는 축구선수 기성용, 배우 한혜진 부부가 부모가 됐다. 두 사람은 이날 결혼 2년 만에 서울의 한 병원에서 첫 딸을 품에 안았다. 당시 한혜진의 소속사 나무엑터스 측은 “많은 사람들의 축복과 사랑 속에 산모는 물론 아이도 건강하게 태어났다”라고 입장을 밝혔고, 한혜진은 “기다렸던 아이를 만나 정말 감사하고 또 행복하다. 많은 분들이 기다려주시고 축복해주신 만큼 아이와 함께 저희 부부 더욱 행복하게 잘 살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혜진과 기성용은 지난 2011년 6월 베트남에서 열린 ‘제1회 두산 아시안 드림컵’에서 처음 만났고, 2012년 8월 기성용이 SBS 예능프로그램 ‘힐링캠프 기쁘지 아니한가’에 게스트로 출연하며 재회했다. 이들은 2013년 1월부터 본격적으로 교제를 시작했고, 같은 해 7월 결혼식을 올리며 많은 축하를 받았다. /seon@osen.co.kr
[사진]OSEN DB, SNS, 소속사 제공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