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연패' 로마, '강등 직전' 엠폴리 잡고 '반등 직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때 리그 1위에 올랐던 7위 AS로마가 반등을 노린다.
로마는 13일 오전 3시 45분, 이탈리아 엠폴리의 스타디오 카를로 카스텔라니에서 펼쳐지는 2022-23 세리에A 6R 엠폴리전에 나선다.
로마의 상대 엠폴리는 아직까지 리그 승리가 없으나, 5경기 4무를 기록할 정도로 단단한 경기력을 뽐내고 있다.
로마와 엠폴리는 역대 32번 만난 전적이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MHN스포츠 이솔 기자) 한때 리그 1위에 올랐던 7위 AS로마가 반등을 노린다.
로마는 13일 오전 3시 45분, 이탈리아 엠폴리의 스타디오 카를로 카스텔라니에서 펼쳐지는 2022-23 세리에A 6R 엠폴리전에 나선다.
한 동안 승승장구할 것 같던 로마는 벌써부터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다. 리그에서 우디네세에 0-4 완패당한 것에 이어 유로파리그에서 루도고레츠에 뜻밖의 1-2 패배를 당했다.
루도고레츠의 거친 축구에 고전했던 로마는 후반 수비 과정에서 스몰링의 수비 실수로 선제골을 실점한 데 이어 단 한 명의 공격수, 노나토를 무려 세 명의 수비가 막지 못하고 추가골을 실점하며 무너졌다.
로마의 상대 엠폴리는 아직까지 리그 승리가 없으나, 5경기 4무를 기록할 정도로 단단한 경기력을 뽐내고 있다. 골득실은 리그 11위 피오렌티나와 동률인 -1이다.
다만 아직 강팀이라고 할 만한 선수들을 만나지 안았던 대진운이 있었던 관계로, 로마와의 경기에서 제대로 된 전력을 가늠해 볼 수 있을 것이다.
로마와 엠폴리는 역대 32번 만난 전적이 있다. 다만 22승 6무 4패, 로마의 승률이 70%에 육박(68.75%)할 정도로 압도적인 역사를 가지고 있다.
큰 이변이 없다면, 이번 경기에서 로마가 '승률 70%'를 달성할 가능성이 크다. 이번 경기에 승리한다면 로마는 인터밀란을 제치고 리그 5위로 도약한다.
Copyright © MHN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