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상승률의 2배..KEDI30 지수 리밸런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022 대한민국 혁신기업 30'에 선정된 기업은 13일부터 한국경제신문사가 만든 주가지수 KEDI30(KEDI 혁신기업ESG30) 구성 종목으로 편입된다.
KEDI30 지수를 추종하는 상장지수펀드(ETF)인 'TIGER KEDI혁신기업ESG30'은 최근 '서머랠리(여름철 상승장)' 기간 코스피지수 대비 두 배 이상의 수익률을 올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022 대한민국 혁신기업 30’에 선정된 기업은 13일부터 한국경제신문사가 만든 주가지수 KEDI30(KEDI 혁신기업ESG30) 구성 종목으로 편입된다. 지난해부터 이 지수를 산출하기 시작한 한경은 매년 9월 혁신기업 선정에 맞춰 정기 종목 변경(리밸런싱)을 하고 있다.
KEDI30 지수를 추종하는 상장지수펀드(ETF)인 ‘TIGER KEDI혁신기업ESG30’은 최근 ‘서머랠리(여름철 상승장)’ 기간 코스피지수 대비 두 배 이상의 수익률을 올렸다. TIGER KEDI30 ETF는 지난 7월 초부터 이달 8일까지 7.58% 상승했다. 같은 기간 코스피지수는 3.42% 오르는 데 그쳤다. 코스피지수보다 상대적으로 많이 오른 코스닥지수(6.63%)와 비교해도 초과 수익률을 기록했다. 금융투자업계 관계자는 “ETF는 시가총액이 큰 종목에 상대적으로 많이 투자하는데 TIGER KEDI30 ETF는 모든 종목에 동일한 비중으로 투자한다”며 “혁신성이 크더라도 아직 시총이 작은 기업의 주가 상승률이 상대적으로 잘 반영되기 때문에 시장 대비 높은 수익률을 올리는 경향이 있다”고 말했다.
13일부터 LG에너지솔루션, 에코프로비엠, 스튜디오드래곤, KT, KB금융, 에스티팜, 동진쎄미켐, 에이비엘바이오 등 8개 종목이 KEDI30 지수에 새롭게 편입된다. 더존비즈온, 이마트, SK텔레콤, 넷마블, SK이노베이션,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레고켐바이오, 녹십자는 지수에서 빠진다.
서형교 기자 seogyo@hankyung.com
▶ 해외투자 '한경 글로벌마켓'과 함께하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현대차도 반한 한국 기술…'11억→110억' 매출 터졌다 [민경진의 미텔슈탄트]
- 연 매출 10억인데 "남는 게 없다"…유명 빵집도 문 닫아 '절규'
- "스타벅스 지고 '이것' 뜬다"…커피시장 지각변동 조짐 [신현보의 딥데이터]
- 9000억 몰리며 '열풍'…"2030 부자들 모십니다" 전쟁
- 샤넬에 밀렸었는데…"진짜 힙하다" 입소문에 대박 났어요
- '우영우' 인기 Ing…사랑스러운 박은빈, 드라마 배우 브랜드 평판 '1위'
- 40대 마약 배우는 이상보…CCTV 모습 보니 "토한 채로 휘청"
- 한혜진♥기성용 딸, 다 가려도 티나는 우월한 DNA…벌써 이렇게 컸다고?[TEN★]
- "고무신 거꾸로 신었지" 당해봐…군 생활관서 성관계 영상 유포
- 이상순, 제주 카페 논란에 "이효리와 무관…온전히 제 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