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이 일본 뛰어넘었다" 디즈니가 극찬한 '이것'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콘텐츠 제국' 월트디즈니가 한국 오리지널 작품의 세계적인 경쟁력을 인정했다.
디즈니의 콘텐츠 담당 임원들은 지난 10일(현지시간) 자사의 팬 축제인 'D23 엑스포'에서 한국 기자들과 만나 "디즈니는 스트리밍 플랫폼 디즈니+ 출시 이후 한국 콘텐츠 확보에 공을 들여왔으며 한국 작품은 세계 시장에서 통하는 글로벌 콘텐츠"라고 극찬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홍승희 기자] “한국 작품의 확장력은 일본보다 더 크다고 볼 수 있다”(캐롤 초이 디즈니 아태지역 오리지널 콘텐츠 전략 총괄)
‘콘텐츠 제국’ 월트디즈니가 한국 오리지널 작품의 세계적인 경쟁력을 인정했다. 특히 한국 콘텐츠가 일본보다 글로벌 확장력이 더 크다며 칭찬하고 나섰다.
디즈니의 콘텐츠 담당 임원들은 지난 10일(현지시간) 자사의 팬 축제인 ‘D23 엑스포’에서 한국 기자들과 만나 “디즈니는 스트리밍 플랫폼 디즈니+ 출시 이후 한국 콘텐츠 확보에 공을 들여왔으며 한국 작품은 세계 시장에서 통하는 글로벌 콘텐츠”라고 극찬했다.
레베카 캠벨 인터내셔널 콘텐츠 및 오퍼레이션 회장은 이 자리에서 “디즈니가 제작하는 한국 작품은 지역, 글로벌 관점에서 모두 훌륭한 콘텐츠”라며 “한국에서 좋은 반응을 얻은 콘텐츠라면 아시아와 글로벌 관객도 공감할 수 있는 작품”이라고 말했다.
특히 캐롤 초이 아시아·태평양지역 오리지널 콘텐츠 전략 총괄은 실사 작품 중 한국 콘텐츠 비중이 일본보다 많을 것이라면서 그 이유로 한국 콘텐츠의 확장성을 꼽았다.
그는 “트래블러빌리티'(특정 콘텐츠가 여러 국가에서 사랑받고 공감대를 끌어내는 확장력) 측면에서 현재 한국 콘텐츠가 일본 콘텐츠보다 더 크다고 볼 수 있다”고 강조했다.
디즈니는 한국 콘텐츠 확보를 위해 돈을 얼마나 썼는지는 구체적으로 공개하지 않았으나 아태 지역 투자의 상당액을 한국 콘텐츠에 할당하고 있음을 시사했다. 캠벨 회장은 “아태 콘텐츠 투자의 많은 부분이 한국과 일본으로 가고 있다”고 설명했다.
스트리밍 사업을 포함한 디즈니의 전체 콘텐츠 투자금액은 2022 회계연도(작년 10월∼올해 9월) 기준 330억 달러, 한화로 약 45조6000억원 수준이다.
디즈니 임원들은 스트리밍 사업 경쟁력에 자신감을 드러내면서 경쟁업체인 넷플릭스를 직접 겨냥하기도 했다. 초이 총괄은 "넷플릭스와 비교했을 때 오리지널 제작은 우리가 많지 않은 편이지만, 디즈니가 성공적이지 않다는 것은 아니다"라며 "콘텐츠는 숫자가 아니라 퀄리티 게임"이라고 강조했다.
hss@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돈 대신 집으로 빚 갚을께요”…아파트 안팔리니 대물변제 늘어난다[부동산360]
- 장례식장에서 상주 부인 성폭행...음주상담 참작 2년형
- 브레이크 절단한 그놈 잡고보니...아내의 오랜 내연남
- [영상]“이거 저리 치워”...찰스 3세 짜증난 손짓 생중계
- [영상]“휘청휘청 마약배우 이상보였다”...누구길래
- “月1000만원 머니 파이프라인 성공”…27세 ‘그녀’의 1타 비결은?
- 공포의 자외선...40년간 얼굴에만 선크림 바른 결과 보니
- “줄줄이 망했는데” 위기의 넷플릭스, 이 남자가 간신히 살렸다
- “이 가격이면 절대 안 사” ‘애플빠’도 기겁한 새 ‘워치’ 얼마길래
- 퇴근후 ‘카톡’ 업무 금지, 벌금 500만원…“이렇게까지 해야 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