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시도쏭' 뭐길래..조회수 630만 돌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LG 임직원이 직접 참여한 유튜브 영상 'LG 시도쏭'(사진)이 630만 뷰를 돌파하며 화제가 되고 있다.
12일 업계에 따르면 LG가 지난달 19일 첫 공개한 'LG 시도쏭'은 '다 같이 더 나은 삶을 누리는 가치 있는 미래를 만들기 위한 시도'라는 주제로 뮤직비디오 제작된 동영상 콘텐츠다.
생분해 플라스틱 개발, 전기차 폐배터리 재사용 등 LG 구성원들의 다양한 시도가 핵심 내용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LG 임직원이 직접 참여한 유튜브 영상 ‘LG 시도쏭’(사진)이 630만 뷰를 돌파하며 화제가 되고 있다.
12일 업계에 따르면 LG가 지난달 19일 첫 공개한 ‘LG 시도쏭’은 ‘다 같이 더 나은 삶을 누리는 가치 있는 미래를 만들기 위한 시도’라는 주제로 뮤직비디오 제작된 동영상 콘텐츠다. 생분해 플라스틱 개발, 전기차 폐배터리 재사용 등 LG 구성원들의 다양한 시도가 핵심 내용이다. 서양 음악의 7음계 중 ‘시’와 ‘도’를 사용해 모든 멜로디를 만들어서 ‘시도쏭’이라고 이름을 붙였다. ‘미래’라는 가사에만 ‘미’와 ‘레’ 음계를 사용했다.
시도쏭은 싱어송라이터 은송이 노래했다. 은송은 ‘도만 나오는 노래’ ‘레까지 나오는 노래’처럼 특정 음으로만 구성한 독특한 노래로 젊은 세대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댓글도 1700여 개가 달렸다. LG 관계자는 “고객의 더 나은 삶과 미래를 만들기 위해 도전하고 있는 구성원들의 밝고 열정적인 모습을 담아 소비자들의 공감을 끌어내고자 했다”고 말했다.
박신영 기자 nyusos@hankyung.com
▶ 해외투자 '한경 글로벌마켓'과 함께하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현대차도 반한 한국 기술…'11억→110억' 매출 터졌다 [민경진의 미텔슈탄트]
- 연 매출 10억인데 "남는 게 없다"…유명 빵집도 문 닫아 '절규'
- "스타벅스 지고 '이것' 뜬다"…커피시장 지각변동 조짐 [신현보의 딥데이터]
- 9000억 몰리며 '열풍'…"2030 부자들 모십니다" 전쟁
- 샤넬에 밀렸었는데…"진짜 힙하다" 입소문에 대박 났어요
- '우영우' 인기 Ing…사랑스러운 박은빈, 드라마 배우 브랜드 평판 '1위'
- 40대 마약 배우는 이상보…CCTV 모습 보니 "토한 채로 휘청"
- 한혜진♥기성용 딸, 다 가려도 티나는 우월한 DNA…벌써 이렇게 컸다고?[TEN★]
- "고무신 거꾸로 신었지" 당해봐…군 생활관서 성관계 영상 유포
- 이상순, 제주 카페 논란에 "이효리와 무관…온전히 제 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