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자연, 파라과이와 미래차 산업 생태계 구축 협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자동차연구원이 국내 자동차부품 기업들의 남미 시장 진출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파라과이 산업통상부와 손잡고 미래차 산업 생태계 구축에 나선다.
한국자동차연구원은 지난 9일(현지시간) 파라과이 아순시온 콘메볼 컨벤션센터에서 파라과이 산업통상부와 '파라과이 모빌리티 기술연구소 설립을 위한 업무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한국자동차연구원이 국내 자동차부품 기업들의 남미 시장 진출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파라과이 산업통상부와 손잡고 미래차 산업 생태계 구축에 나선다.
한국자동차연구원은 지난 9일(현지시간) 파라과이 아순시온 콘메볼 컨벤션센터에서 파라과이 산업통상부와 '파라과이 모빌리티 기술연구소 설립을 위한 업무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세부적으로 보면 △모빌리티 기술연구소 설립 및 전문기술 양성을 위한 인적자원 교류 △자동차부품 연구개발(R&D) 기술지원 △국제 공동 R&D 사업 발굴 등의 내용이 담겼다.
양측은 이번 MOU 체결에 따라 양국 간 자동차 산업 기술 및 인력 교류 확대를 비롯해 지속 가능한 협력 생태계 구축을 추진할 계획이다.
나 원장은 "모빌리티 기술연구소 설립 추진이 파라과이 자동차 산업 발전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기술 및 인적자원 교류 등을 차질 없이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윤진 "'밤일'한다는 루머, 억장 무너져…열애설도 가짜"
- 명태균 "김 여사, '남편이 젊은 여자와' 꿈…'대통령 당선' 감축 해몽"
- '자발적 미혼모' 사유리 "아빠·오빠 모두 바람피워…집안 내력"
- ‘칩거’ 2년 3개월 만에 모습 드러낸 안희정…“오랜만에 환하게 웃으셨다”
- '조롱 논란' 박수홍♥김다예, 딸 출생신고 철회 "비상사태"
- "719만원이던 월급이 66만원"…현대트랜시스 직원들의 고충
- 대전시의회 부의장, 고향 논산서 숨진 채 발견
- '억'소리 나는 AI 인재 경쟁, "박사급 연구원 연봉이 11억"[AI 빅뱅 2.0시대 下]
- 청주 하천변서 60대 불에 타 숨진 채 발견…경찰 수사
- 엉덩이 '여기'에 매력을 느낀다?…어떤 부위길래 [헬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