벨기에리그 홍현석, 결승골 어시스트..2G 연속 공격포인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벨기에 무대에서 뛰는 미드필더 홍현석(23·KAA헨트)이 리그 첫 도움을 올리며 2경기 연속 공격포인트를 작성했다.
홍현석은 12일 오전(한국시간) 벨기에 헨트의 겔람코 아레나에서 열린 2022∼2023시즌 벨기에 프로축구 주필러리그 8라운드 쥘터 바레험과 홈 경기에 선발 출전해 후반 4분 위고 쿠이퍼스의 선제 결승골을 도왔다.
지난달 헨트에 입단한 홍현석의 벨기에 리그 첫 도움이다.
홍현석의 벨기에 리그 성적은 5경기 2골 1도움이 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벨기에 무대에서 뛰는 미드필더 홍현석(23·KAA헨트)이 리그 첫 도움을 올리며 2경기 연속 공격포인트를 작성했다.
홍현석은 12일 오전(한국시간) 벨기에 헨트의 겔람코 아레나에서 열린 2022∼2023시즌 벨기에 프로축구 주필러리그 8라운드 쥘터 바레험과 홈 경기에 선발 출전해 후반 4분 위고 쿠이퍼스의 선제 결승골을 도왔다. 헨트는 2-0 완승을 따냈다. 헨트는 승점 14(4승 2무 2패)로 리그 18개 팀 중 5위를 유지 중이다.
중앙 미드필더에 포진한 홍현석은 헨트의 공격에 활력을 불어넣었다. 특히 전반 내내 부지런히 그라운드를 누비며 여러 차례 날카로운 전진패스로 상대를 압박했다. 헨트는 후반 4분 코너킥 기회에서 홍현석이 왼발로 차올린 공을 쿠이퍼스가 골 지역 오른쪽에서 머리로 돌려놓아 선제골을 뽑았다. 지난달 헨트에 입단한 홍현석의 벨기에 리그 첫 도움이다. 아울러 5일 샤를루아전 선제골(1-2 패)에 이은 리그 2경기 연속 공격포인트다. 홍현석의 벨기에 리그 성적은 5경기 2골 1도움이 됐다.
홍현석 이날 팀이 2-0으로 앞선 후반 34분 홈 팬들의 기립 박수를 받으며 말리크 포파나와 교체됐다.
정세영 기자
[ 문화닷컴 | 네이버 뉴스 채널 구독 | 모바일 웹 | 슬기로운 문화생활 ]
[Copyrightⓒmunhwa.com '대한민국 오후를 여는 유일석간 문화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구독신청:02)3701-5555 / 모바일 웹:m.munhwa.com)]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상속세 없는 찰스 3세, 英왕실 총자산 39조원 중 본인명의 유산은…
- 고속도로 상공서 단속 비행하던 드론…위반차량 말고 발견한 것은 쓰러진 여중생
- 혜은이, 빚 200억 떠안고 이혼 “김동현 나쁜사람 아냐”
- KAI, ‘유·무인 헬기편대’ 벌떼드론도 개발한다… 3단계 ‘멈티’ 로드맵
- 강남서 40대 男배우 마약투약 혐의 긴급체포...“취한 듯 뛰어다녀”
- 캐나다서 부동산 중개인 변신한 前국가대표 수영선수
- 文의 군용점퍼vs尹의 민방위복...탁현민 “용산 비서관들, 대통령 바보 만들지마라” 지적
- 김지민 “♥김준호, 건강 검진 후 병원서 쓰는 혈압계 선물”
- 한동훈 벼르는 민주당…탄핵론 이어 법무부 세종 이전 추진하나
- 野 “반드시 법의 심판대 세울 것”...‘이재명 조폭연루설’ 언급 장영하 공개경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