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트라, 수출바우처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코트라(KOTRA)는 우리 중소·중견기업이 원하는 '수출직결형' 서비스 발굴을 위해 이달 13일부터 '2022년 수출바우처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올 하반기 경기 둔화 우려 속에 무역적자 개선이 시급한 가운데, 코트라는 정부가 지난달 발표한 '수출경쟁력 강화전략'의 일환으로 이번 공모전을 추진한다.
공모 분야는 △수출바우처 사업 △수출바우처 아이디어 총 2개로, 공모전 상세 정보는 수출바우처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사내용 요약
무역적자 해소 위해 ‘수출직결형’ 서비스 적극 발굴
[서울=뉴시스] 옥승욱 기자 = 코트라(KOTRA)는 우리 중소·중견기업이 원하는 ‘수출직결형’ 서비스 발굴을 위해 이달 13일부터 ‘2022년 수출바우처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올 하반기 경기 둔화 우려 속에 무역적자 개선이 시급한 가운데, 코트라는 정부가 지난달 발표한 ‘수출경쟁력 강화전략’의 일환으로 이번 공모전을 추진한다. 수출바우처에 관심 있는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공모 분야는 △수출바우처 사업 △수출바우처 아이디어 총 2개로, 공모전 상세 정보는 수출바우처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모 분야별로 각 5개작을 최종 선정해 10월 말에 발표할 예정이다. 수상자에게는 상금 총 550만원을 수여할 예정이다.
평가 시 무역적자 해소에 도움이 되는 수출직결형 서비스와 최근 글로벌 트렌드로 자리 잡은 글로벌 공급망 재편, ESG, DX 관련 서비스는 우대한다.
김윤태 코트라 중소중견기업본부장은 "국민이 함께하는 공모전을 통해 우리 기업들이 처한 어려움을 슬기롭게 헤쳐 나가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okdol99@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축의금 조금 내고 겁나 X먹어"…구설수 오른 김종국 발언
- 전남편 공개 저격한 황정음 "아이 모습 나만 본다, 메롱"
- 부부 강제추행 만연…"언제든 만질 수 있다는 건 잘못"
- "719만원이던 월급이 66만원"…현대트랜시스 직원들의 고충
- 페루 축구경기장에 벼락…8명 동시에 쓰러져(영상)
- '태어나보니 지디의 조카'…삼촌의 명품카 선물 플렉스
- "발리서 밤일한다니"…'이범수와 이혼 소송' 이윤진, 가짜뉴스에 분노
- 율희 "성매매 혐의 최민환, 3일만 합의이혼 요구" 눈물
- "딸, 사랑해 다음 생에도"…유치원생 남기고 떠난 싱글맘
- "100마리 넘게 나와"…설사하던 2세아 뱃속서 '이것' 발견돼 충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