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면세점, 인터넷면세점 전면 개편..해외여행 수요 노린다
추천서비스·숏폼 콘텐츠 등 제공
신라면세점은 1년여간의 준비를 마치고 인터넷면세점을 전면 개편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개편을 위해 신라면세점은 인터넷면세점 회원 500여명과 상품 판매경험이 풍부한 주요 브랜드 10여개사로부터 다양한 의견을 수렴했다.
신라면세점은 이번 개편을 통해 고객 맞춤의 혜택과 정보를 제공하는 '개인화 추천 서비스' 기능을 새롭게 선보인다. 고객의 구매 및 검색 이력을 바탕으로 고객이 선호할 만한 상품을 맞춤 추천하고, 고객의 쇼핑에 편리함을 더해주는 개인화 메시지 기능을 도입했다.
제품 소개 방식도 바꿨다. 상품 브랜드 직원과 유명 크리에이터가 직접 제작한 숏폼 컨텐츠를 통해 제품을 소개한다. 구매고객 누구나 동영상 리뷰 포스팅 기능을 통해 숏폼을 제작할 수 있도록 했다.
상품 결제 화면도 간소화했다. 한 화면에서 상품 확인부터 적립금 및 혜택 적용, 결제까지 한번에 진행될 수 있도록 했으며 신라페이 또는 간편결제서비스를 등록한 후, 터치 한 번으로 간편하게 결제까지 진행할 수 있다.
김보연 신라면세점 이커머스팀장은 "이번 개편은 사용자가 더 쉽게 상품정보를 습득하고, 편리하게 구매를 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는 등 고객 편의성 극대화에 중점을 두고 진행됐다"며 "앞으로도 매장 직원과 화상통화 및 채팅상담 서비스 등 새로운 차원의 사용자 경험을 선보여 온라인 면세쇼핑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신라인터넷면세점에서는 개편을 기념하여 다양한 행사들을 진행한다. 다음달 30일까지 신라 집들이 이벤트를 열어 인터넷점 S리워즈 최대 4500포인트를 증정하고, 가로세로퀴즈 이벤트를 열어 정답을 맞추면 총 300명에게 BHC 치킨세트 교환권(100명)과 스타벅스 커피 교환권(200명)을 증정한다. 이밖에도 화장품, 향수, 선글라스 등 인기품목만을 모아 최대 70% 할인 행사, 하루한번 출석할 때마다 인터넷점 S리워즈 100포인트 증정, 출국 예정일 입력 시 인터넷점 S리워즈 5000포인트 증정, 매일매일 출석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모든 고객 대상으로 800달러 이상 구매시 10만 포인트, 650달러 이상 구매시 8만5000포인트, 450달러 이상 구매시 5만5000포인트, 250달러 이상 구매시 3만5000포인트를 각각 증정하는 구매금액별 포인트 증정행사도 진행한다.
[강민호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그래, 참을 만큼 참았어"…올 가을엔 `꾸안꾸` 아닌 `꾸꾸`가 대세
- 김연아 손연재 모두 찜했다 [럭셔리 웨딩의 세계]
- "동영상 만지니 느낌 팍 오네"…대기업들 앞다퉈 사간다는 이것
- 자외선 무섭네…40년간 얼굴만 선크림 바른 여성의 피부 상태
- 급성장한 온라인 명품 플랫폼…끊이지 않는 논란
- 강경준, 상간남 피소…사랑꾼 이미지 타격 [MK픽] - 스타투데이
- 대기업病: 무너지는 신화
- ‘삼남매 母’ 율희, 최민환 ‘성매매 의혹’ 폭로→양육권·위자료 소송 제기 - MK스포츠
- 이찬원, 이태원 참사에 "노래 못해요" 했다가 봉변 당했다 - 스타투데이
- 양희은·양희경 자매, 오늘(4일) 모친상 - 스타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