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널 A 막차 주인공은..서울-강원, 빅뱅 예고

이인환 2022. 9. 12. 10:4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누가 막차 티켓의 주인공일까.

파이널 그룹A 진출을 두고 맞대결을 벌이는 서울 대 강원, 연승과 파이널A 두 마리 토끼를 다 잡으려는 제주, 시즌 8호 골을 기록한 수원FC 김현 등 '하나원큐 K리그1 2022' 32라운드에서 주목할만한 경기, 팀, 선수를 알아본다.

강원은 이번 서울전에서 승리하면 같은 날 열리는 7위 수원FC(승점 41)와 김천상무의 경기 결과에 따라 파이널A 진출을 확정할 수도 있는 상황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월드컵경기장/ K리그1/ FC서울 vs 강원FC/ 서울 기성용/ 사진 곽동혁


[OSEN=이인환 기자] 누가 막차 티켓의 주인공일까.

파이널 그룹A 진출을 두고 맞대결을 벌이는 서울 대 강원, 연승과 파이널A 두 마리 토끼를 다 잡으려는 제주, 시즌 8호 골을 기록한 수원FC 김현 등 '하나원큐 K리그1 2022' 32라운드에서 주목할만한 경기, 팀, 선수를 알아본다.

- 매치 오브 라운드 - 파이널A를 두고 싸우는 서울 VS 강원

32라운드에서는 FC서울과 강원FC가 만난다. 정규 라운드가 2경기 남은 가운데 서울이 8위(승점 38), 강원이 6위(승점 42)에 올라있고 현재까지는 양 팀 모두 파이널A 진출 가능성이 열려있다.

홈팀 서울은 최근 4경기에서 2무 2패를 기록하며 분위기가 가라앉았다. 특히 직전 31라운드 수원FC전에서는 2-1로 앞서던 중 종료 직전 상대에게 동점 골을 허용해 다잡은 승리를 놓쳤다. 

서울이 파이널A에 진출하기 위해서는 이번 32라운드 강원전과 33라운드 대구전에서 모두 승리해야 하고 다른 팀들의 경기 결과를 지켜봐야 한다. 하지만 실낱같은 희망이라도 놓을 수 없다. 서울이 올 시즌 파이널A 진출에 성공한다면 2019년 이후 3년 만에 파이널A 자리에 오르게 된다.

원정팀 강원은 최근 매우 좋은 흐름을 타고 있다. 최근 4경기에서 3승 1패다. 직전 31라운드에서는 성남FC에 4-0 대승을 거뒀고, 양현준이 멀티골을 기록했다. 올 시즌 유력한 영플레이어상 후보인 양현준은 8월 한달간은 상대의 집중 견제에 다소 고전했지만, 9월 들어 벌써 3골을 기록하며 다시 매서워진 모습이다. 

강원은 이번 서울전에서 승리하면 같은 날 열리는 7위 수원FC(승점 41)와 김천상무의 경기 결과에 따라 파이널A 진출을 확정할 수도 있는 상황이다.

양 팀의 올 시즌 상대전적은 강원이 1승 1무로 앞섰다. 정규 라운드 마지막 맞대결에서는 서울의 반전이 일어날지, 혹은 강원이 좋은 흐름을 이어갈지, 13일 오후 7시 30분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확인할 수 있다.

- 팀 오브 라운드 - 연승과 파이널A 두 마리 토끼 노리는 제주

제주유나이티드는 31라운드 김천상무와의 경기에서 2-1로 승리했다. 제주는 이날 승리로 4경기 연속 무승(2무 2패)의 부진을 끊어내며 분위기 반전에 성공했다. 이제 정규 라운드가 2경기 남은 만큼, 제주는 파이널A 진출을 위해 남은 경기에 사활을 걸어야 한다.

현재까지 총 4개 팀(울산, 전북, 포항, 인천)이 파이널A 진출을 확정했다. 5위 제주(승점 45)는 앞선 네 팀에 이어 파이널A에 승선할 가능성이 가장 높지만, 아직 8위 FC서울(승점 38)까지 가능성이 열려있는 만큼 마냥 안심할 수 있는 상황은 아니다.

제주가 이번 라운드에서 승리하면 다른 팀들의 경기 결과와 상관없이 파이널A 진출을 확정할 수 있다. 따라서 제주는 이번 라운드에 만나는 대구FC전 승리가 굉장히 중요하다.

제주에 맞서는 대구(11위, 승점31)는 직전 31라운드 전북전에서 0-5로 충격 패를 당했다. 따라서 대구 역시 강등권과 멀어지기 위해 이번 경기 승리에 절실한 건 매한가지다. 또 제주는 올 시즌 두 차례 대구와의 맞대결에서 1무 1패로 열세에 있었다. 대구는 결코 만만찮은 상대지만, 제주는 이번 대구전 승리를 통해 파이널A 진출과 연승의 두 마리 토끼를 잡고자 한다.

리그 득점 선두인 제주 주민규(15골)는 이번 경기에서도 득점 사냥에 나선다. 최근 2경기에서 침묵했던 주민규는 이번 경기에서 다시 득점 레이스를 이어가고자 한다.

제주와 대구의 맞대결은 오후 7시 30분 제주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다.

/mcadoo@osen.co.kr

[사진] 연맹 제공.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