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곧 취업합니다" 하반기 은행 채용문 활짝 열린다

이남의 기자 2022. 9. 12. 09:5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하반기 시중은행이 신입 은행원 채용을 확대한다.

신한은행은 이번 신입 행원 채용 이외에도 경력직, 전문인력, 퇴직직원 재채용 등을 더해 하반기 총 700명 수준의 채용을 진행한다.

하나은행은 지난달 31일 하나금융그룹 공식 유튜브 채널 '하나TV'를 통해 '2022 하나은행 신입 행원 채용'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IBK기업은행은 2022년도 하반기 신입 행원 160명을 공개 채용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내 시중은행들이 올해 하반기 적극적인 공개 채용에 들어간다./사진=이미지투데이
하반기 시중은행이 신입 은행원 채용을 확대한다. 추석 명절에 취업 문제로 스트레스받은 취업준비생들에게 희소식이다.

12일 금융권에 따르면 신한은행은 일반직 신입 행원 공개채용을 포함해 5개 전형 총 400명의 채용을 실시한다. 이번 채용은 ▲일반직 신입 행원 공개채용 ▲디지털·정보통신기술(ICT) 수시 채용 ▲디지털·ICT 수시 채용 삼성 청년 SW 아카데미 특별전형 ▲디지털·ICT 수시 채용 석·박사 특별전형 ▲사회적 가치 특별전형으로 진행한다.

일반직 신입 행원 공개채용은 서류전형, 필기시험(SLT), 1·2차 면접 순으로 진행한다. 서류 접수는 신한은행 채용 홈페이지에서 오는 22일까지 받는다. 신한은행은 이번 신입 행원 채용 이외에도 경력직, 전문인력, 퇴직직원 재채용 등을 더해 하반기 총 700명 수준의 채용을 진행한다.

하나은행은 올 상반기 수시 채용에 이어 하반기 300여명을 충원할 예정이다. 하나은행은 지난달 31일 하나금융그룹 공식 유튜브 채널 '하나TV'를 통해 '2022 하나은행 신입 행원 채용'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에는 '당신의 열정과 가능성, 하나로 연결된 하나은행 채용이 시작된다. 2022 하나은행 신입 행원 채용. 2022년 9월 개봉 박두'이라는 내용이 담겼다. 하나은행은 올해 하반기 예년과 비슷한 수준인 300명 정도의 채용을 진행할 예정이다.

KB국민은행은 신입 행원 정기 공채를 이달 중 실시할 예정이다. 카카오뱅크는 서버 경력 개발자 채용을 진행 중이다. 모집 분야는 ▲서버 개발 ▲금융 API(응용프로그램인터페이스) 개발 ▲고객서비스 개발 ▲서비스 아키텍트 ▲금융 아키텍트 등 5개 직무다. 채용 규모는 두 자릿수다.

서류 접수는 12일까지로 인재 영입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한다. 카카오뱅크는 전략, 환경·사회·지배구조(ESG), 인사, 여신, 수신, 서비스, 디자인, 재무, 기술 등 82개 직무에서도 수시 채용을 진행하고 있다.

추석 연휴가 끝난 뒤에는 '금융권 A매치'라고 불리는 금융 공공기관의 필기시험도 준비됐다. 금융감독원은 7일, 수출입은행은 15일까지 지원서를 접수한다.

한국은행은 '2023년도 한국은행 신입직원(종합기획직원 G5) 채용' 공고를 냈다. 응시 부문은 경제학·경영학·법학·통계학·컴퓨터공학 등 5개다. 올해부터는 일반과 지역 전문 지원자(7명 이내)를 나눠 선발한다. 필기시험은 오는 9월 24일 예정됐다.

IBK기업은행은 2022년도 하반기 신입 행원 160명을 공개 채용한다. 지원서는 오는 27일까지 기업은행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받는다. 모집 분야는 금융 일반, 디지털, 금융전문글로벌 분야다. 지역인재와 보훈대상자, 고졸 인재의 경우 별도 전형으로 지원할 수 있다.

[머니S 주요뉴스]
애플, 8일 신제품 공개… 아이폰14·애플워치8·에어팟프로2 출격
똑같은 오메가3인데… 가격 차이 20배까지 난다
태풍 '힌남노'가 할퀸 도로… 침수 피해車 6000대 육박
비트코인, 美 증시 하락에 1만9000달러 붕괴
전광훈 목사 '사랑제일교회', 재개발 보상금 '500억' 받을 수 있다
"원/달러 환율 1400원 시간문제" 환테크족, 외화예금에 '뭉칫돈'
아이폰14 프로·프로맥스 공개 D-1… "전작보다 100달러 오른다"
서울은 수억 내렸는데 6개월 새 2억 오른 '과천 전세' 왜?
추석 연휴 마음껏 영상통화… 이통 3사, 9~12일 무료 제공
"펜션이 떠내려간다"…'괴물' 힌남노가 할퀸 포항

이남의 기자 namy85@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