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강인, 레알 마드리드 상대 도움 적립.. 4경기 연속 공격포인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스페인 프로축구 라리가의 이강인(마요르카)이 레알 마드리드를 상대로 시즌 세 번째 도움을 기록했다.
이강인은 지난달 21일 베티스전 도움을 시작으로 레알 바예카노전에는 마수걸이 득점을 올리는 등 올 시즌 팀이 기록한 5골 중 4골에 관여했다.
이날 레알 마드리드를 상대로 도움을 기록한 이강인은 거세진 레알 마드리드의 공격을 막아내기 위해 왼쪽 측면으로 깊게 내려와 수비에 집중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페인 프로축구 라리가의 이강인(마요르카)이 레알 마드리드를 상대로 시즌 세 번째 도움을 기록했다.
이강인은 11일(한국시간) 스페인 마드리드의 산티아고 베르나베우에서 열린 레알 마드리드와의 2022~23시즌 라리가 5라운드에 선발 출전해 78분을 소화했다.
베다트 무리키와 투톱으로 경기에 나선 이강인은 전반 35분 프리킥 상황에서 정확한 왼발 킥으로 무리키의 헤더골을 도왔다. 시즌 3호 도움이자 4경기 연속 공격포인트다. 이강인은 지난달 21일 베티스전 도움을 시작으로 레알 바예카노전에는 마수걸이 득점을 올리는 등 올 시즌 팀이 기록한 5골 중 4골에 관여했다.
이날 레알 마드리드를 상대로 도움을 기록한 이강인은 거세진 레알 마드리드의 공격을 막아내기 위해 왼쪽 측면으로 깊게 내려와 수비에 집중했다. 그러나 마요르카는 선제골을 지켜내지 못했다. 전반 추가 시간 페데리코 발베르데에게 동점골을 내주고, 후반 27분 비니시우스에게 역전골을 허용했다. 이어 후반 44분 로드리고, 추가 시간 안토니오 뤼디거에게 추가골을 먹혀 3골 차로 패했다. 이강인은 후반 33분 라고 주니오와 교체돼 그라운드를 떠났다.
마요르카는 1승2무2패(승점 5)로 13위를 유지했다. 레알 마드리드는 개막 후 5연승(승점 15)을 기록해 바르셀로나(4승1무‧승점 13)를 제치고 선두에 올랐다.
박주희 기자 jxp938@hankookilbo.com
Copyright © 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여왕 장례식에 영국 역사상 최다 경찰 투입" 토트넘 경기 또 연기될 수도
- [봉황대기] 29년 만의 결승 감격…부산고 대선배 추신수도 반색 "진심 응원"
- 김시우, 신한동해오픈 공동 5위로 대회 마무리… 우승은 일본 상금랭킹 1위 히가
- KIA 양현종, KBO 통산 1800탈삼진 달성... 역대 두 번째
- [봉황대기] "이 투수 찐이야"…강릉고 경계 1순위 꼽힌 부산고 성영탁
- 알카라스-루드, US오픈 테니스 결승서 격돌
- 루드, US오픈 테니스 남자단식 결승 선착
- [봉황대기] '누의공과' 실수는 잊어라…강릉고 돌격대장 황우영
- 손흥민 한가위 축포 못 본다...EPL 주말 경기 취소
- '예비역' 최성환, 한라장사 등극... 통산 10번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