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대표 이승우의 가치? 스승이 보장한다 "차이를 만들고 결정을 낼 능력 가졌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다른 공격수들이 가지고 있지 않은 장점을 가지고 있다."
한국 남자축구 대표팀을 이끄는 파울루 벤투 감독은 오는 13일 오전 10시 30분 축구회관 2층에서 9월 평가전에 나설 대표 명단 발표 기자회견을 진행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다른 공격수들이 가지고 있지 않은 장점을 가지고 있다."
한국 남자축구 대표팀을 이끄는 파울루 벤투 감독은 오는 13일 오전 10시 30분 축구회관 2층에서 9월 평가전에 나설 대표 명단 발표 기자회견을 진행한다.
대표 선수들은 19일 파주 NFC에 소집되어 훈련을 가진 뒤 23일 고양종합운동장에서 코스타리카, 27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카메룬과 9월 A매치 2연전을 가진다. 2022 카타르월드컵 개막 두 달여를 앞두고 치르는 사실상 마지막 호흡을 맞출 수 있는 기회인 만큼 이번 명단 발표에 많은 이들의 기대가 쏠리고 있다.
유럽리그 생활을 청산하고, 2022년 수원FC 입단을 통해 K리그 무대를 누비고 있는 이승우는 자신이 가지고 있는 기량을 마음껏 발휘하고 있다. 폭발적인 스피드, 드리블은 물론이고 물오른 득점력도 보여주고 있다. 동료들과 호흡, K리그 템포에도 빠르게 적응 중이다.
이승우는 29경기에 출전해 11골 3도움을 기록 중이다. 득점 5위, 공격포인트 7위에 올라 있다. 국내 선수 기준으로는 득점 3위, 공격포인트 5위다. 참고로 득점 1위 주민규(제주유나이티드)와는 4골 밖에 차이가 나지 않는다. 조금 더 욕심을 낸다면 K리그 데뷔 시즌에 득점왕도 노려볼 수 있다.
이승우를 옆에서 바라보고 있는 김도균 수원FC 감독도 이승우의 국가대표 발탁을 적극 추천했다. 지금의 이승우라면, 충분히 대표 선수로서 가치가 있다고 평가했다.
말을 이어간 김도균 감독은 "체력이 약하다는 등 그런 이야기가 많이 나오지만 대표팀에서 충분한 가치가 있는 선수라고 생각한다. 물론 벤투 감독 생각은 다를 수 있다. 그렇지만 대표팀에서 충분히 쓸 수 있는 선수다. 차이를 만들어내고 결정을 낼 수 있는 능력을 가졌다. 한 번 정도는 기회가 주어졌으면 하는 바람이다. 대표팀에서 활용 가치가 충분히 있다고 본다"라고 덧붙였다.
대표팀 명단이 발표될 때마다 뽑히든, 안 뽑히든 이승우의 이름은 늘 나왔다. 이승우는 9월 A매치 명단에 이름을 올릴 수 있을까. 그 결과는 13일 오전에 확인할 수 있다.
[상암(서울)=이정원 MK스포츠 기자]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강인, 레알전서 3호 도움...4G 연속 공격 포인트, 팀은 1-4 역전패 - MK스포츠
- 목나경 치어리더, 후드티만 입었을 뿐인데..매력 한도초과 [똑똑SNS] - MK스포츠
- 치어리더 차영현 `마네킹 몸매` [MK화보] - MK스포츠
- 김희정, 축구로 다져진 꿀벅지? 탄탄 건강미 자랑 [똑똑SNS] - MK스포츠
- 서현숙 치어리더, ‘다 벗고 다녀라’ 지적받은 패션 뭐길래 [똑똑SNS] - MK스포츠
- “전속계약 해지할 수도”…뉴진스, 어도어에 내용증명 - MK스포츠
- ‘전자팔찌 1호 연예인’ 고영욱, ‘한때 한솥밥’ 이상민·탁재훈 공개 저격 - MK스포츠
- 韓야구 도쿄행 비상! ‘믿었던 고영표, 만루포→투런포 6실점 참사’ 류중일호, 대만에 3-6 패…
- ‘5명 10+득점’ KB스타즈, 우리은행 3연승 저지하며 2연패 탈출 - MK스포츠
- 10연패 노리는 두산, 인천도시공사 꺾고 단독 선두 질주 - MK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