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가락 물집에도 호투' 오타니, 시즌 12승 달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LA 에인절스의 오타니 쇼헤이(28)가 시즌 12승을 달성했다.
오타니는 11일(한국시간) 미국 텍사스주 미닛메이드파크에서 열린 '2022 미국 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휴스턴 애스트로스와의 경기에서 선발 투수 겸 3번 타자로 출전했다.
2회부터 안정을 되찾은 오타니는 5회까지 무실점으로 휴스턴 타석을 틀어막았다.
이날 승리투수가 된 오타니는 시즌 승수를 12승(패)으로 올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STN스포츠] 하상우 기자 = LA 에인절스의 오타니 쇼헤이(28)가 시즌 12승을 달성했다.
오타니는 11일(한국시간) 미국 텍사스주 미닛메이드파크에서 열린 '2022 미국 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휴스턴 애스트로스와의 경기에서 선발 투수 겸 3번 타자로 출전했다. 마운드에서는 5이닝 6피안타 2볼넷 7탈삼진 1실점을 기록하며 승리투수가 됐다. 타석에서는 4타수 무안타로 침묵했다.
오타니는 1회 실점을 허용했다. 에인절스가 1-0으로 앞선 1회 말, 상대 1번 타자 호세 알투베에게 안타를 내준 이후 폭투를 던지며 주자를 2루까지 보냈다. 이어 2번 타자 율리에스키 구리엘에게 연속 안타를 허용해 1-1 동점이 됐다.
그러나 더 이상의 실점은 허용하지 않았다. 2회부터 안정을 되찾은 오타니는 5회까지 무실점으로 휴스턴 타석을 틀어막았다.
6회 말 마운드에서 몸을 푸는 도중 오른손 통증을 느껴 마운드에서 내려왔다. 에인절스는 오른손 검지에 물집이 잡혀 교체했다고 밝혔다.
이날 승리투수가 된 오타니는 시즌 승수를 12승(패)으로 올렸다. 평균자책점은 2.55로 낮췄다.
한편 에인절스는 마이크 트라웃의 3점 홈런을 앞세워 6-1로 승리했다.
STN스포츠=하상우 기자
hsw326@stnsports.co.kr
▶STN SPORTS 모바일 뉴스 구독
▶STN SPORTS 공식 카카오톡 구독
▶STN SPORTS 공식 네이버 구독
▶STN SPORTS 공식 유튜브 구독
Copyright © 에스티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