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 엘리자베스 2세 장례식 참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윤석열 대통령이 오는 19일 엘리자베스 2세 영국 여왕 장례식에 참석한다.
김은혜 대통령실 홍보수석은 11일 "윤 대통령이 오는 19일 런던 웨스트민스터 사원에서 치러질 엘리자베스 2세 영국 여왕의 국장에 참석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지난 9일 전용기 에어포스원에 탑승하기 전 기자들로부터 질문을 받고 엘리자베스 2세 여왕 장례식에 "참석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윤석열 대통령이 오는 19일 엘리자베스 2세 영국 여왕 장례식에 참석한다.
김은혜 대통령실 홍보수석은 11일 “윤 대통령이 오는 19일 런던 웨스트민스터 사원에서 치러질 엘리자베스 2세 영국 여왕의 국장에 참석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엘리자베스 2세 여왕은 지난 8일 서거했다. 10일간 애도 기간을 거친 뒤 19일 웨스트민스터 사원에서 장례식이 엄수된다. 찰스 3세 영국 국왕이 16~18일 장례식 참석을 위해 방문한 전세계 주요 인사 및 외국 왕가 인사를 맞이할 것으로 알려졌다.
주요 국가 정상들도 영국행 비행기에 오른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지난 9일 전용기 에어포스원에 탑승하기 전 기자들로부터 질문을 받고 엘리자베스 2세 여왕 장례식에 “참석할 것”이라고 밝혔다.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도 장례식 참석을 검토하고 있다고 TV아사히가 보도했다.
안영국기자 ang@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안드로이드가 탐낼 아이폰14 기능은
- '드라마틱한 번개' '얼음 사이로 선명한 태양'…올해의 기상 사진은
- 3분기 반도체업계 수익성 악화 전망…삼성·SK하이닉스 투자·신기술로 극복
- BOE, 작년 美 출원 특허 1위...삼성D 2위
- 中, 프리미엄 8K TV 출하량 1년새 2배 늘어...韓 점유율 감소
- 제네시스, 'G90'에 레벨3 자율주행 기술 첫 적용
- 스티브 잡스 막내 딸, 아이폰14 풍자... "바뀐 게 없네"
- 尹, 엘리자베스 2세 장례식 참석
- '반값 탕수육' 7일간 3만6000개 팔려…마트서 인기 지속
- 과학적 원리로 정해지는 추석...2025년 추석은 황금연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