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이부터 파스타까지.. 이게 전부 친환경 빨대? [지구를 사랑하는 장한 나]

이혜진 2022. 9. 10. 08:4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일상 속에서 자주 사용하는 용품들을 의식적으로 교체해 보는 것은 제로 웨이스트의 첫걸음이다.

썩지 않는 플라스틱 빨대를 대체할 수 있는 다양한 친환경 빨대를 소개한다.

종이 빨대 요즘 플라스틱을 대체하는 빨대로 가장 많이 쓰이는 것은 종이 빨대다.

피치 못하게 일회용 빨대를 사용해야 할 경우가 있다면 종이 빨대와 함께 가장 추천할 수 있는 빨대다.

음성재생 설정 이동 통신망에서 음성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글자 수 10,000자 초과 시 일부만 음성으로 제공합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5종 5색 친환경 빨대 살펴보기
종이부터 파스타까지.. 이게 전부 친환경 빨대? [지

[파이낸셜뉴스] 일상 속에서 자주 사용하는 용품들을 의식적으로 교체해 보는 것은 제로 웨이스트의 첫걸음이다.

썩지 않는 플라스틱 빨대를 대체할 수 있는 다양한 친환경 빨대를 소개한다.


종이 빨대

요즘 플라스틱을 대체하는 빨대로 가장 많이 쓰이는 것은 종이 빨대다. 프랜차이즈 카페에서도 흔하게 접할 수 있다.

종이 빨대는 입술이나 치아에 닿을 때 거부감이 생기지 않는 재질이다. 플라스틱에 비해 잘 썩는 소재라는 장점도 있다.

하지만 음료를 마실 때 종이 특유의 향이 나는 점과 물기가 닿으면 풀어지는 것을 고려해야 한다.

사탕수수 빨대

사탕수수 당밀에서 유래한 바이오 플라스틱을 소재로 한 빨대다.

우리가 보통 사용하는 플라스틱 빨대와 형태·질감 등이 가장 가까워 이질감이 들지 않는다. 가격도 저렴하다.

피치 못하게 일회용 빨대를 사용해야 할 경우가 있다면 종이 빨대와 함께 가장 추천할 수 있는 빨대다.

왼쪽부터 실리콘, 스테인리스, 파스타, 사탕수수, 종이 빨대

파스타 빨대

밀가루와 사과 식이섬유로 만들어진 빨대다. 단단한 소재로 음료를 마시기에 적합하고, 음료에 담갔을 때 생각보다 잘 물러지지 않았다.

가열하면 실제로 섭취도 가능해 아예 쓰레기를 만들지 않을 수도 있다. 진정한 의미의 친환경 빨대인 셈이다.

음료를 마실 때 파스타 면 특유의 향이 더해지는 것은 아쉬운 점으로 꼽힌다.

스테인리스 빨대

스테인리스 빨대는 장단점이 뚜렷하다.

단단하고 가벼워 음료를 마시기에 용이하다는 장점이 있다. 열탕 소독이 가능해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하지만 지나치게 단단해 찔리거나 부딪히면 다칠 위험이 있다. 또, 차가운 금속의 느낌은 물론 컵·얼음 등과 부딪힐 때 나는 소리를 견뎌야 한다.

실리콘 빨대

시중에서 가장 쉽게 구할 수 있는 다회용 빨대다. 위생적이고 안전한 것이 장점으로 꼽힌다.

열탕 소독이 가능하며 일부 제품은 개방형으로 제작돼 내부를 세척하기에 용이하다. 말랑한 소재로 씹어도 안전해 아이들이 쓰기에도 좋다.

다만 실리콘 빨대를 휴대할 때는 먼지가 잘 달라붙는다는 점을 고려해야 한다.

쓸수록 환경에도 좋고, 나에게도 좋은 제품을 추천해드립니다.

지구를 사랑하는 장한 나! '지장' 보러가기 ☞

42편 | "진짜 고기 같네?".. 식물성 불고기를 먹어봤습니다
43편 | 돌에서 온 종이, 온실가스 38% 감축 효과 낸다
44편 | 조금 번거로워도 괜찮아.. 친환경 여행 해볼까?
45편 | 해양생물 위협하는 플라스틱 빨대, 이젠 안녕
46편 | 78억 마리 폐사? 사라지는 꿀벌 돕고 싶다면

#종이빨대 #지장 #지구를사랑하는장한나 #친환경빨대 #파스타빨대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