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이부터 파스타까지.. 이게 전부 친환경 빨대? [지구를 사랑하는 장한 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일상 속에서 자주 사용하는 용품들을 의식적으로 교체해 보는 것은 제로 웨이스트의 첫걸음이다.
썩지 않는 플라스틱 빨대를 대체할 수 있는 다양한 친환경 빨대를 소개한다.
종이 빨대 요즘 플라스틱을 대체하는 빨대로 가장 많이 쓰이는 것은 종이 빨대다.
피치 못하게 일회용 빨대를 사용해야 할 경우가 있다면 종이 빨대와 함께 가장 추천할 수 있는 빨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일상 속에서 자주 사용하는 용품들을 의식적으로 교체해 보는 것은 제로 웨이스트의 첫걸음이다.
썩지 않는 플라스틱 빨대를 대체할 수 있는 다양한 친환경 빨대를 소개한다.
요즘 플라스틱을 대체하는 빨대로 가장 많이 쓰이는 것은 종이 빨대다. 프랜차이즈 카페에서도 흔하게 접할 수 있다.
종이 빨대는 입술이나 치아에 닿을 때 거부감이 생기지 않는 재질이다. 플라스틱에 비해 잘 썩는 소재라는 장점도 있다.
하지만 음료를 마실 때 종이 특유의 향이 나는 점과 물기가 닿으면 풀어지는 것을 고려해야 한다.
사탕수수 당밀에서 유래한 바이오 플라스틱을 소재로 한 빨대다.
우리가 보통 사용하는 플라스틱 빨대와 형태·질감 등이 가장 가까워 이질감이 들지 않는다. 가격도 저렴하다.
피치 못하게 일회용 빨대를 사용해야 할 경우가 있다면 종이 빨대와 함께 가장 추천할 수 있는 빨대다.

밀가루와 사과 식이섬유로 만들어진 빨대다. 단단한 소재로 음료를 마시기에 적합하고, 음료에 담갔을 때 생각보다 잘 물러지지 않았다.
가열하면 실제로 섭취도 가능해 아예 쓰레기를 만들지 않을 수도 있다. 진정한 의미의 친환경 빨대인 셈이다.
음료를 마실 때 파스타 면 특유의 향이 더해지는 것은 아쉬운 점으로 꼽힌다.
스테인리스 빨대는 장단점이 뚜렷하다.
단단하고 가벼워 음료를 마시기에 용이하다는 장점이 있다. 열탕 소독이 가능해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하지만 지나치게 단단해 찔리거나 부딪히면 다칠 위험이 있다. 또, 차가운 금속의 느낌은 물론 컵·얼음 등과 부딪힐 때 나는 소리를 견뎌야 한다.
시중에서 가장 쉽게 구할 수 있는 다회용 빨대다. 위생적이고 안전한 것이 장점으로 꼽힌다.
열탕 소독이 가능하며 일부 제품은 개방형으로 제작돼 내부를 세척하기에 용이하다. 말랑한 소재로 씹어도 안전해 아이들이 쓰기에도 좋다.
다만 실리콘 빨대를 휴대할 때는 먼지가 잘 달라붙는다는 점을 고려해야 한다.
지구를 사랑하는 장한 나! '지장' 보러가기 ☞
42편 | "진짜 고기 같네?".. 식물성 불고기를 먹어봤습니다
43편 | 돌에서 온 종이, 온실가스 38% 감축 효과 낸다
44편 | 조금 번거로워도 괜찮아.. 친환경 여행 해볼까?
45편 | 해양생물 위협하는 플라스틱 빨대, 이젠 안녕
46편 | 78억 마리 폐사? 사라지는 꿀벌 돕고 싶다면
#종이빨대 #지장 #지구를사랑하는장한나 #친환경빨대 #파스타빨대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 집에 한 침대 쓴다"…쌍둥이 형제와 연애 중인 여성
- 유열, 폐섬유증 투병 중 사망선고 고백 "대소변 못가려…섬망증세까지"
- 채은정 "어머니만 3명…아버지에게 마음 닫았다"
- 현주엽 아들 "정신과 폐쇄병동 3번 입원…정신과는 새장"
- 음주운전·폭행 전과 6범…임성근 "무지한 과오, 가족 비난은 멈춰달라"
- 23세 英 여성, 다섯 번째 임신…의사 경고에도 피임 안 해, 왜?
- "이혼 부부 호텔방 함께 갔다가 체포"…말레이 '칼왓' 혐의 뭐길래
- 여장하고 동료 집 들어간 中 남성…"돈 자랑 혼내주려고"
- 김지민 임신 예고?…"남자면 태명 '두릅' 여자면 '달래'"
- 日 '학폭 영상' 논란…중학생, 초등생 목 조르고 바다에 빠뜨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