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육대' 양궁돌 NCT, 이변 없이 금메달→인탁·샤오팅, 댄스 스포츠 매혹 무대 '우승' [종합]

하수나 2022. 9. 9. 19:41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TV리포트 = 하수나 기자] 2022 ‘아이돌 스타 육상 선수권대회’가 2년 만에 화려하게 돌아온 가운데 양궁 남자 단체전에선 양궁 강자인 NCT가 이변 없이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 

9일 MBC '2022 추석특집 아이돌스타 선수권대회(이하 아육대)' 1부가 방송됐다. 이날 MC로는 전현무, 이홍기, 트와이스 다현이 호흡을 맞춘다. 육상, 양궁, 풋살, 이스포츠, 댄스 스포츠 등 6개 종목에 총 10개의 금메달이 걸린 이번 아육대는 청백전으로 진행된다. 

이날 2020년 추석특집 이후 2년 만에 돌아온 ‘아육대’의 오프닝은 노라조가 화려하게 열었다. 선수단 선서에 이어 본격적인 경기가 펼쳐져 눈길을 모았다. 

남자양궁 단체전 대결에선 청팀 더보이즈와 백팀 NCT가 남자양궁 4강 A조 대결에 나선 가운데 더보이즈의 현재가 코난 코스튬 의상을 입고 등장해 눈길을 사로잡았다. 이날 NCT 성찬은 첫 등장부터 9점, 10점, 9점을 쏘는 기복 없는 에이스 활약을 보였고 전현무는 “에스엠 사옥 내에 양궁연습장 있나?”라는 반응을 보였다. 정우, 쇼타로 역시 안정적인 실력을 보이며 전통 강호의 면모를 드러냈다. 또한 더보이즈의 주학년이 화랑 코스튬으로, 상연이 호크아이 코스튬으로 등장했고 전현무는 “비율이 워낙 좋기 때문에 잘 어울린다”고 감탄했다. 이날 양 팀의 양궁 대결 결과 84대 63으로 NCT가 더보이즈를 이기고 결승에 올랐다. 

남자양궁 B조에선 청팀의 스트레이키즈와 백팀의 에이티즈가 대결을 펼쳤다. 스트레이키즈 리노, 아이엔, 필릭스가, 에이티즈에선 여상, 윤호, 종호가 출전했다. 에이티즈가 81대 61로 스트레이키즈를 꺾고 결승에 진출했다. 

남자양궁 결승에선 에이티즈와 NCT가 대결을 펼쳤다. 이날 에이티즈 여상과 NCT성찬이 막상막하 실력을 펼치며 눈길을 사로잡았다. NCT가 기선제압에 나서며 앞서가는 가운데 전통의 강호인 양궁돌 NCT가 주춤한 사이 에이티즈가 4점 차로 바짝 따라 붙으며 한시도 긴장을 놓지 못하게 만들었다. 이날 에이티즈 종호와 NCT의 성찬이 마지막 대결의 에이스로 등장했다. NCT 성찬이 기복 없는 출중한 실력으로 실수 없이 9점을 맞히며 82대 77로 양궁 강자 NCT가 남자 양궁 단체전 금메달을 차지했다. 

이날 댄스 스포츠에선 박지은 해설위원과 함께 특별 해설위원으로 아이키가 등장했다. 남자부와 여자부에서 각각 금메달이 수여되는 가운데 댄스스포츠 남자부에는 DKZ(디케이지) 재찬, P1Harmony(피원하모니) 인탁, YOUNITE(유나이트) 은상, 위아이(WEi) 김동한이 출전했다. 여자부에는 NMIXX(엔믹스) 설윤, Billlie(빌리) 츠키, 권은비, 케플러(Kep1er) 샤오팅이 출전했다. 

이날 첫 무대를 꾸민 피원하모니 인탁은 30점 만점에 25.4점을 획득했다. 두 번째 무대를 꾸민 유나이트 은상은 24점을 획득해으며 디케이지 재찬은 22.9점을 획득했다. 위아이의 김동한은 25점을 기록했다. 이에 0.4점 차이로 피원하모니 인탁이 금메달을 차지했다. 

여자부에선 엔믹스의 설윤이 첫 무대를 꾸몄다. 우아하면서도 반전 있는 무대로 눈길을 사로잡았은 설윤은 22.8점을 받았다. 권은비는 박진감 있으면서도 정열 적인 무대를 선보였고 25.1점을 획득했다. 세 번째는 빌리의 츠키가 화려하고 파워풀한 동작과 다채로운 표정이 돋보이는 차차와 자이브 무대로 현장을 뜨겁게 달궜다. 빌리의 츠키는 26.9로 기록을 갱신했다. 마지막 무대는 케플러의 샤오팅이 꾸몄다. 샤오팅은 영화의 한 장면을 연상시키는 오프닝과 선수 출신다운 우아하면서도 화려한 턴, 빠져들게 하는 연기력으로 무대를 장식했다. 이날 샤오팅은 30점 만점에 29.2점을 받으며 만점에 근접한 최고 점수로 금메달의 주인공이 됐다. 

하수나 기자 mongz@tvreport.co.kr / 사진 = MBC '아이돌스타 선수권대회' 화면 캡처

Copyright © TV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