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하이텍, 자동차용 전력반도체 공정기술 개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내 파운드리(반도체 수탁생산) 기업인 DB하이텍이 전기차·자율주행차 시장 확대에 따라 수요가 늘고 있는 자동차용 전력반도체 공정 기술을 개발했다.
DB하이텍은 0.13㎛(마이크로미터: 1㎛=100만분의 1m) 칩 크기의 복합전압소자 120V 공정 플랫폼을 확보했다고 8일 밝혔다.
전력을 제어하는 전력반도체 일종인 복합전압소자는 전압에 따라 용도가 달라지는데 DB하이텍이 확보한 120V 공정은 자동차·산업용 전력반도체에 주로 사용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내 파운드리(반도체 수탁생산) 기업인 DB하이텍이 전기차·자율주행차 시장 확대에 따라 수요가 늘고 있는 자동차용 전력반도체 공정 기술을 개발했다.
DB하이텍은 0.13㎛(마이크로미터: 1㎛=100만분의 1m) 칩 크기의 복합전압소자 120V 공정 플랫폼을 확보했다고 8일 밝혔다. 전력을 제어하는 전력반도체 일종인 복합전압소자는 전압에 따라 용도가 달라지는데 DB하이텍이 확보한 120V 공정은 자동차·산업용 전력반도체에 주로 사용된다. DB하이텍은 이번 개발로 60~120V 영역에 이르기까지 전력반도체 풀 라인업을 갖추게 됐다.
DB하이텍은 120V 공정의 고객사가 될 팹리스(반도체 설계 전문) 기업들을 위한 솔루션도 내놨다. 최근에 메모리칩을 내장하려는 수요가 많아지면서 120V 공정에서 메모리 반도체를 함께 설계할 수 있는 OTP(One-Time Programming), 메모리 컴파일러 등 설계도를 제시했다. 해당 설계도는 미국 자동차 전자부품협회 품질기준인 ‘AEC-Q100’ 최고 등급을 획득했다. 이 등급을 받으려면 반도체가 150도의 고온에서 42일(1008시간) 이상 정상 작동하는 신뢰성 테스트를 통과해야 한다.
박신영 기자 nyusos@hankyung.com
▶ 해외투자 '한경 글로벌마켓'과 함께하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지금이라도 주식 내다 팔아라"…개미들에 '경고' 날렸다
- 아이폰14, 일본보다 비싸게 팔다니…"한국 무시한 처사" [정지은의 산업노트]
- "이 정도일 줄은" 12억 넘었던 동탄 아파트, 1년 만에…
- "2주 만에 1300억 증발"…한진칼, '기관 무덤' 전락하나
- "큰 돈 번다" 입소문에 전국서 몰려…포항 피해자 두 번 운다
- [단독] '영탁에 고소당한' 유튜버 이진호, 기소의견 검찰 송치
- '돌싱글즈' 이아영, 가슴골 살짝 드러내고…맥심모델다운 자태[TEN★]
- [종합] 강유미, 이혼 심경 고백…"성격 차이 심했던 우리…욕망에 휘둘렸어" ('강유미 좋아서')
- [종합] 홍수아, 성형 안한다고 선언했는데…"내가 미워보이나봐"('골때녀')
- 이상순, 제주 카페 논란에 "이효리와 무관…온전히 제 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