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전국위 '정진석 비대위원장' 의결.. 비대위 전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민의힘은 8일 전국위원회를 열고 비상대책위원회 설치 및 정진석 국회부의장을 비대위원장으로 임명하는 안건을 각각 의결했다.
전국위의장 직무대행을 맡은 윤두현 부의장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제5차 전국위원회를 마치고 이같은 결과를 발표했다.
전국위원 731명 중 과반(366명)인 519명이 참여해 성원이 됐고, 이 중 비대위 설치의 건은 찬성 477명·반대 42명, 정 부의장에 대한 비대위원장 임명안은 찬성 468명·반대 51명으로 모두 무난하게 가결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정호영 기자] 국민의힘은 8일 전국위원회를 열고 비상대책위원회 설치 및 정진석 국회부의장을 비대위원장으로 임명하는 안건을 각각 의결했다.
전국위의장 직무대행을 맡은 윤두현 부의장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제5차 전국위원회를 마치고 이같은 결과를 발표했다.
전국위 투표는 코로나19 상황 등을 고려해 비대면 ARS 방식으로 실시됐다. 전국위원 731명 중 과반(366명)인 519명이 참여해 성원이 됐고, 이 중 비대위 설치의 건은 찬성 477명·반대 42명, 정 부의장에 대한 비대위원장 임명안은 찬성 468명·반대 51명으로 모두 무난하게 가결됐다.
비대위원 임명을 위한 상임전국위는 추석 연휴 이후 열릴 예정이다. 정 위원장은 연휴 기간 새 비대위원을 물색하겠다는 계획이다.
/정호영 기자(sunrise@inews24.com)▶네이버 채널에서 '아이뉴스24'를 구독해주세요.
▶재밌는 아이뉴스TV 영상보기▶아이뉴스24 바로가기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BGF그룹, 전략혁신부문 신설…진영호 전무 등 인사 단행
- [종합] 법원 "이재명 '징역 1년에 집행유예 2년'
- [포토]선거법 위반 1심 징역형 집유 선고 받은 이재명 대표
- [포토]'공직선거법 위반' 이재명, 1심서 징역 1년 집행유예2년
- '구제역' 재판에 출석한 '쯔양'…"사실 다 바로잡겠다"
- 산림청, 이달의 임산물에 '호두' 선정
- BC카드 3분기 누적 순익 1293억원…전년比 86%↑
- 법원, '유출 논란' 연세대 논술 효력정지…합격자 발표 미뤄진다
- [포토]이재명 대표, '공직선거법 위반' 징역 1년 집행유예 2년 선고
- 이재명 1심 유죄…한동훈 "사법부 결정에 경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