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게임즈 캐릭터들, 한복 입고 추석 인사

생활경제부 2022. 9. 7. 11:55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민족 대명절 추석을 맞아 카카오게임즈의 게임 속 캐릭터들이 ‘한복’ 패션 감각을 뽐내며 이용자 맞이에 나섰다.




카카오게임즈는 자사가 서비스 중인대표 게임 캐릭터들이 한복을 차려입은 모습을 7일 공개했다.

크로스 멀티플랫폼 게임 ‘오딘’은 ‘한복 외형 아바타’를 공개했다. 클래스별로 각기 다른 외형을 지닌 ‘한복 외형아바타’는 이벤트 던전인 ‘달빛 정원’에서 획득한 ‘한복 조각’을 30개 모아 ‘한복 외형 획득권’과 교환해 얻을 수 있다.

‘달빛조각사’는 따뜻하면서도 소박한 분위기의 한복 일러스트를 공개했다. 화려하진 않지만, 각 캐릭터의 분위기에 어울리는 색상의 한복을 착용해 조화로운 분위기를 강조했고, 감이 익어가는 마당에 모여 송편을 빚는 모습에선 따뜻한 가족의 정도 느낄 수 있다.




‘엘리온’의 올해 한가위 메인 모델은 게임 내 귀여움을담당하는 ‘아인종’이 차지했다. 꼼꼼히장식된 한복이 눈에 띄며, 오버 사이즈 삿갓과 포 속에 덧대 입은 두툼한 갑옷에서 ‘아인종’의 섬세한 패션 감각을 엿볼 수 있다.

‘프렌즈팝콘’은 국민캐릭터 카카오프렌즈를 앞세웠다. ‘라이언’은 샅바를 착용해 전통 스포츠인 ‘씨름’ 선수 코스프레를 했고, ‘무지’는 연보랏빛 한복으로 아기자기한 느낌을 강조했다. 이외에도 쥐불놀이하는 ‘어피치’와 팽이 치는 ‘제이지’, 투호를 즐기는 ‘네오’와 제기를 들고 있는 ‘튜브’ 등 전통 놀이 도구와 함께한 추석 한정 카카오프렌즈캐릭터들을 만날수 있다.

생활경제부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