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자 26만명' 대한민국정부 유튜브, 해킹 당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한민국 정부 유튜브 채널이 3일 해킹을 당했다.
대한민국정부 유튜브 계정은 이날 오전 3시 30분께 채널이 탈취당했다가 수 시간 만에 복구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대한민국 정부 공식 유튜브 채널은 정부의 다양한 정책을 소개하기 위해 만들어졌으며, 약 26만명의 구독자를 확보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현재는 복구 완료"
대한민국 정부 유튜브 채널이 3일 해킹을 당했다.
대한민국정부 유튜브 계정은 이날 오전 3시 30분께 채널이 탈취당했다가 수 시간 만에 복구된 것으로 알려졌다. 해킹당시 채널은 '스페이스엑스 인베스트'(SpaceX Invest)로 이름이 바뀌어 있었고, 일론 머스크 인터뷰가 등장하는 가상화폐 관련 라이브 영상이 나왔다.
문화체육관광부 소통실 관계자는 "이날 오전 6시께 상황을 파악하고 오전 7시 20분께 보안을 강화하고 복구를 완료했다"며 "관리계정의 아이디와 패스워드가 도용된 것으로 추정한다"고 설명했다.
한편 대한민국 정부 공식 유튜브 채널은 정부의 다양한 정책을 소개하기 위해 만들어졌으며, 약 26만명의 구독자를 확보하고 있다. 동영상들의 누적 조회수는 36911만1459회에 이른다. 전날까지도 새로운 영상들이 업데이드중이었다. 최근 영상으로는 귀농후를 다룬 콘텐츠를 비롯해 청년정책 홍보와 디지털 성범죄근절 캠페인 등이 있다.
김하나 한경닷컴 기자 hana@hankyung.com
▶ 해외투자 '한경 글로벌마켓'과 함께하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광명마저 이럴 수가"…10억 코앞에 두고 6억대로 털썩
- 애플카, 아직 나오지도 않았는데…"사고싶은 차 3위"
- "알바 중 잠시 쉬는데 걸려온 사장님 전화…소름 쫙" [이슈+]
- "내 복권 왜 팽개쳐"…20대 편의점 점원 뺨 때린 80대
- "집값 하락기 진입…무주택자, 기다리지말고 집 사라" [이송렬의 우주인]
- [종합] 손흥민 거주 고급빌라, 월세만 6700만원→서장훈 건물, 422억 차익('연중라이브')
- [종합] “사별한 아버지, 다른 여자랑 동거하더라”…선예, 일반적이지 않은 가정사(‘금쪽상담
- 주말의 홈트|한수진의 요가 한 수 '햄스트링을 시원하게'
- 알리, 선명한 11자 복근…묵묵 '눈 바디'로 준비한 가을[TEN★]
- 이상순, 제주 카페 논란에 "이효리와 무관…온전히 제 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