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경원 전 의원, 법무법인 대륙아주 합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31일 법조계에 따르면 나 전 의원은 최근 법무법인 대륙아주의 고문변호사로 합류, 근무하고 있다.
나 전 의원은 서울대 법학과를 졸업하고 1992년 제34회 사법시험에 합격해 1995년 사법연수원을 수료했다.
나 전 의원은 부산지법, 인천지법, 서울행정법원에서 판사로 근무했으며 변호사 개업 이후 2004년 제17대 국회의원으로 당선됐다.
그는 제18·19·20대 국회의원에도 당선됐고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도 역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최현만 기자 = 나경원 전 국민의힘 국회의원(59·사법연수원 24기)이 법무법인 대륙아주에 합류했다
31일 법조계에 따르면 나 전 의원은 최근 법무법인 대륙아주의 고문변호사로 합류, 근무하고 있다. 주요 업무분야는 민형사, 기업자문, 행정이다.
나 전 의원은 서울대 법학과를 졸업하고 1992년 제34회 사법시험에 합격해 1995년 사법연수원을 수료했다.
나 전 의원은 부산지법, 인천지법, 서울행정법원에서 판사로 근무했으며 변호사 개업 이후 2004년 제17대 국회의원으로 당선됐다. 그는 제18·19·20대 국회의원에도 당선됐고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도 역임했다.
chm6462@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내 방에서 이상한 소리가" 모텔 여종업원 유인 성폭행…저항하자 살해
- 남의 차 '장애인 주차구역' 으로 밀어 과태료 내게 한 주민[영상]
- "이틀에 한 번 사라지는 10세 연상 남편, 나무라자 '네가 유난'" 황당
- 이재명 "이분 꼭 찾아 달라"…그날 밤 맨몸으로 맞선 '여의도 장갑차맨'
- 여친 살해 의대생 "너희 재력으로 개원 원해, 애 갖자"…피해자측, 대화 공개
- "트랙터 시위 여자 애들, 유럽이면 머리에 총알구멍 뚫렸지"…경찰 글 논란
- 김동률, 전람회 동료 故 서동욱 추모 "너 빼고 내 청춘 존재할까…너무 보고파"
- 유튜버 엄은향, 임영웅 '뭐요' 패러디했다가…"고소 협박 당해"
- 전성애 "엄마, 70대 때 본처 둔 연하남과 열애…그 사람 먼저 죽자 큰 충격"
- 이찬원 대상 영예…"KBS가 낳아주고 길러줘"(종합) [KBS연예대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