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킴 "신지민→미미 위선자"..'두 번째 세계', 편견 깨는 래퍼 보컬전[종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무대에서 날고기는 걸그룹 래퍼들이 가창력으로 맞붙는다.
'두 번째 세계'는 걸그룹 메인 래퍼들의 보컬 서바이벌 프로그램이다.
김 CP는 프로그램에 대해 "K팝이 전 세계 주류로 떠오른 상황이다. 그런데 걸그룹, 특히 래퍼에 대한 편견이 있었지 않나. 여덟 분의 아티스트들은 이미 랩뿐만 아니라 보컬에서도 '만렙'에 가깝다. 그룹이기 때문에 한정된 파트를 소화했을 뿐이다. 개인적인 욕구나 능력치가 솔로 가수 이상이라는 걸 느꼈다. 저희는 제대로 놀 수 있는 판을 깔아놓기만 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30일 JTBC 새 예능프로그램 ‘두 번째 세계’ 온라인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현장에는 김형중 CP, 폴킴, 원더걸스 출신 유빈, AOA 출신 신지민, 마마무 문별, 오마이걸 미미, 우주소녀 엑시, 모모랜드 주이, 빌리 문수아, 클라씨 김선유, 김범수, 정엽, 정은지, 서은광, 김민석이 참석했다.
‘두 번째 세계’는 걸그룹 메인 래퍼들의 보컬 서바이벌 프로그램이다. 유빈, 신지민, 문별, 미미, 엑시, 주이, 문수아, 김선유가 참가한다.
김 CP는 프로그램에 대해 “K팝이 전 세계 주류로 떠오른 상황이다. 그런데 걸그룹, 특히 래퍼에 대한 편견이 있었지 않나. 여덟 분의 아티스트들은 이미 랩뿐만 아니라 보컬에서도 ‘만렙’에 가깝다. 그룹이기 때문에 한정된 파트를 소화했을 뿐이다. 개인적인 욕구나 능력치가 솔로 가수 이상이라는 걸 느꼈다. 저희는 제대로 놀 수 있는 판을 깔아놓기만 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 프로그램은 신지민의 복귀작으로 공개 전부터 화제를 모았다. 그는 2020년 AOA 전 멤버 권민아를 따돌렸다는 의혹을 받았고, 이후 팀을 탈퇴해 연예계 활동을 중단했다. 그로부터 2년 만에 얼굴을 비쳐 주목받고 있다.
걸그룹 멤버가 한데 모이는 만큼 분위기가 살벌하진 않을지 궁금증이 쏠린다. 엑시는 “팀으로서 서바이벌을 하면 살짝 견제하고 그런 게 있었던 것 같다. 그런데 여기에서는 편이 없으니까 서로 의지하는 것 같다”고 전했다. 그러면서도 “아직까지 분위기가 너무 좋지만 어떻게 될지 모른다”고 덧붙여 다시금 긴장감을 불어넣었다.
김범수, 정엽, 정은지, 서은광, 김민석은 기존 심사위원과 결이 다른 ‘보이스 리더’로 활약한다. 솔로가수부터 그룹 멤버까지 스펙트럼 넓은 심사위원 구성이 다각도에서 진행될 평가를 기대케 한다.
정은지는 “제가 랩 포지션이었다면 저도 저 자리에 있었을 수도 있다. (무대를)보면서 공감이 많이 됐다. 왜 저런 무대를 했는지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것 같다. 평소 가지고 있는 생각이 투영된 무대라고 생각되니까 집중하면서 볼 수 있다”고 밝혔다.
정엽은 “저도 경연 스테이지의 무게감을 안다. 그래서 시청자들과 함께 공감하면서 즐기려고 한다. 멋진 아티스트 여덟 분이 증명하는 것들을 증인으로서 지켜보기 위해 앉아 있는 것 같다”고 말했다. 김민석은 “편견이 깨지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자신했다.
MC 폴킴은 관전 포인트로 참가자의 위선을 꼽아 흥미를 높였다. 그는 “다들 ‘긴장된다’ ‘떨린다’ 하면서 너무 완벽한 무대를 보여준다. 다 거짓말이다. 기대치를 낮추고 높게 평가받으려는 전략”이라며 “얼마나 멋진 무대를 보여주는지 확인해 달라”고 당부했다.
notglasses@sportsseoul.com
사진 | JTBC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전국노래자랑' 김신영 "故 송해 뜻 이어 국민 섬길 것, 몸 부서져라 뛰겠다"[종합]
- 한효주X신현빈, 절친 결혼식 민폐하객 등극..신부보다 예쁘네
- 이유비, 청순하면서 섹시, 큐트까지...안되는 게 없는 천생 배우 페이스[★SNS]
- 홍윤화 "십자인대 수술 후 의사 4명이 들어서 침대로 옮겨"(컬투쇼)
- 김보경, 결혼 발표 "예비신랑은 3살 연상 사업가"
- '이동국♥' 이수진, 넷째 딸 다이어트에 진심 "밥만 곤약밥으로"
- [포토]'SSG전 앞둔 한화 최원호 감독'
- 전북도체육회, 전국생활체육대축전 등 이달에도 체육행사 풍성하게 진행
- 완주 웰니스축제, 첫날부터 성황...건강과 힐링이 주는 행복의 가치 일깨워
- 전주시, ‘2023 아동정책참여단 발대식’ 개최... 대학생 멘토와 함께하는 의견 제안 등 활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