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 새벽부터 모레 오전까지 강원 최대 120mm 집중호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30일 새벽부터 31일 오전까지 강원지역을 포함한 전국에 비가 내리겠다.
이번 비는 30일 아침 전국에 확대된 뒤 31일 새벽 비가 시작될 때와 마찬가지로 서쪽지방부터 멎겠다.
30~31일 총 강수량은 중부지방 30~80㎜로 예상된다.
특히 이 비는 시간당 30㎜ 안팎으로 강하게 많이 쏟아질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30일 새벽부터 31일 오전까지 강원지역을 포함한 전국에 비가 내리겠다. 강수량이 많은 지역은 시간당 30㎜씩 쏟아지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29일 오전 중부지방과 충청을 중심으로 곳곳에 비가 내렸다. 비는 늦은 오후나 저녁부터 밤사이 소강상태에 들겠지만, 남서쪽에 있는 저기압이 우리나라로 진입하면서 다시 비가 내리겠다.
이번 비는 30일 아침 전국에 확대된 뒤 31일 새벽 비가 시작될 때와 마찬가지로 서쪽지방부터 멎겠다. 31일 오후가 되면 전국이 갤 것으로 예상된다.
30일 오후부터 강원지역에 집중호우가 내리겠다. 강원은 31일 새벽까지 호우가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30~31일 총 강수량은 중부지방 30~80㎜로 예상된다. 다만 강원남부·강원중부산지·강원북부산지에 비가 많이 오는 곳은 120㎜ 이상 오기도 하겠다. 특히 이 비는 시간당 30㎜ 안팎으로 강하게 많이 쏟아질 수 있다.
29일 오전 9시 일본 도쿄 남남동쪽 1천60㎞ 해상에서 발생한 제11호 태풍 ‘힌남노’(HINNAMNOR)는 대만 동쪽 해상을 향해 서진 중이다. 이은영
Copyright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강릉은 벌레와의 전쟁 중… ‘쐐기벌레’ 습격으로 몸살
- ‘부동산 핫플’ 동해안 주택시장 분위기 심상치 않다
- 근로자 평균연봉 서울 강남 7440만원 '최고'…강원은 평균 3440만원
- '靑화보' 또 비판한 탁현민 "한혜진씨 잘못 없다… 정부의 미숙함 문제"
- “나 촉법소년이야” 편의점주 폭행한 중학생이 처벌받게 된 이유
- [영상] "우리 뭉치가 이만큼 컸어요" 김진태 지사가 입양한 유기견을 만나다
- 같은 아파트·동일면적인데 1억원 넘는 가격차 왜?
- “침수된 람보르기니 100만원에 팝니다” 당근마켓 판매글 화제
- 박재범 '원소주', 9월 1일부터 온라인몰 판매 재개
- 폭행 신고한 편의점 종업원 찾아가 또 보복 폭행한 60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