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뉴스] 오늘의 주요뉴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1. 지난 주말 파월 미 연준 의장의 금리 대폭 인상 발언에, 원 달러 환율은 다시 급등해 장중 1,349원까지 올랐습니다.
3. 이재명 민주당 신임 대표가 첫 최고위원회의를 주재하며 윤석열 대통령과 영수회담을 다시 한번 공식 요청했습니다.
4. 미군이 어제(28일) 타이완 해협에 군함 2척을 통과시켰다고 공식 발표했습니다.
중국의 대규모 무력시위에 맞선 건데, 미중 갈등이 다시 고조되고 있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 지난 주말 파월 미 연준 의장의 금리 대폭 인상 발언에, 원 달러 환율은 다시 급등해 장중 1,349원까지 올랐습니다. 주식시장도 크게 출렁이고 있습니다.
2. 지도부 공백 사태를 맞은 국민의힘이 권성동 직무대행 체제로 추석 전까지 새로운 비대위를 구성하기로 했습니다. 그러나 당 일부 중진을 중심으로 권성동 사퇴론이 잇따라 제기되고 있습니다.
3. 이재명 민주당 신임 대표가 첫 최고위원회의를 주재하며 윤석열 대통령과 영수회담을 다시 한번 공식 요청했습니다. 오늘(29일) 오후에는 문재인 전 대통령이 머물고 있는 경남 양산 평산마을을 방문할 예정입니다.
4. 미군이 어제(28일) 타이완 해협에 군함 2척을 통과시켰다고 공식 발표했습니다. 중국의 대규모 무력시위에 맞선 건데, 미중 갈등이 다시 고조되고 있습니다.
Copyright ©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이번엔 커플티 입고 엘리베이터…뷔-제니, 세번째 투샷 유출
- 엄마가 장 보는 사이, 아기 납치하려던 점원 CCTV 포착
- '신세계' 현실판? 기업화 · 지능화되는 조폭들…세대교체까지
- “2박에 891만 원”…BTS 부산 공연 앞두고 숙박비 '폭리'
- 이제 배달음식도 다회용기로…강남구부터 서비스 시작
- 강아지 뒷발 잡고 '퍽퍽'…미용실 직원 “긴박한 시간 탓”
- 이준석 “가처분 한 방 더”…국힘 중진들 “권성동 사퇴”
- 자영업자 빚 90%까지 탕감…'새출발기금' 신청하려면
- 만취 후 도로서 잠든 40대…경찰차 치고 무면허 도주
- 샛길로 다니고 바비큐도…불법행위에 국립공원 '몸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