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고추 '명품화'..세계화에 도전

입력 2022. 8. 28. 09:5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juju6119@naver.com)]'2022 영양 고추 핫 페스티벌'이'K-매운맛! 맵단맵단 영양 고추'라는 슬로건으로 28일부터 3일간 영양군 주최로 서울광장에서 14번째 도농 상생 농·특산물 한마당이 3년만 열린다.

오도창 영양군수는 "코로나19와 무더위로 지친 마음에도 변함없이 이 행사를 기다려 주신 수도권 소비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가장 우수한 농특산물 제공과 함께 영양 고추의 K-매운맛을 전하고자 14번째 만남을 성실히 준비해 3년 만에 뜨겁고 열정 가득한 농심을 남김없이 전할 수 있도록 열심히 준비했다며'영양고추 명품화', '영양고추 세계화'를 위해 더욱 매진하겠다."라고 밝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8일부터 서울광장에서 영양 고추 핫 페스티벌 개최
[주헌석 기자(=영양)(juju6119@naver.com)]
‘2022 영양 고추 핫 페스티벌’이‘K-매운맛! 맵단맵단 영양 고추’라는 슬로건으로 28일부터 3일간 영양군 주최로 서울광장에서 14번째 도농 상생 농·특산물 한마당이 3년만 열린다.
▲ⓒ영양군청

지난 2007년 서울광장에서 시작한 이 행사는 전국 지자체 최초로 단일 주제인 고추라는 농산물을 가지고‘가장 작은 육지 섬’ 경북 영양에서 대한민국 최대중심도시인 서울로 소비자를 직접 찾아가는 통합마케팅 행사로 출발했다.

추석을 앞두고 진행되는 이 행사는 서울시민들이 가장 기다리는 도농 상생의 한마당축제로 완벽하게 자리 잡았다.

올해 행사는 K-콘텐츠에 발맞추어 영양 고추의 K-매운맛을 제대로 전하고자 알차고 내실 있게 준비해 도시민의 소비 욕구를 충족시킬 예정이다.

3년 만에 열리는 이번 행사는 불필요한 부대행사를 최소화하고 방역 준수를 위해 시음·시식행사를 최소화해 코로나 19 및 무더위로 지친 서울시민들에게 농·특산물 전시 판매 중심의 행사를 진행해 도시민들의 눈높이를 맞출 예정이다.

영양지역에서 땀과 정성으로 키워낸 최고품질의 영양 고추와 고춧가루를 비롯한 엄격한 기준으로 선정된 60여 개 농가와 영양고추유통공사, 등 우수 고춧가루 가공업체도 함께 참여해 다양한 농·특산물을 도시 소비자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행사 전 26일에는 ‘KBS 6시 내 고향’ 영양군 편에서 청년 농부의 열정 코너에서 청년 농부의 고추 수확과 영양고추유통공사 수매과정, 고추기술 자문 등의 내용을 담아 방송되며 영양 기행에서는 자작나무숲, 선바위관광지, 연꽃테마공원, 음식디미방 등 문화관광을 소개하고, 힘내라 전통시장 코너에는 영양고추시장과 재래시장 상인들의 열정을 선보인다.

또한, 셰프의 선물 편에서는 고추 수확과 함께 고생하는 농가를 위한 다양한 고추요리가 방송된다.

행사 당일 첫날에는 수도권 지상파인 OBS경인TV를 통해 특집으로 '2022 영양 고추 핫 페스티벌'이 생방송에서는 서울시청 앞 광장에서 펼쳐지는 생산자와 소비자의 생생한 직거래장터를 현장감 있게 소계 하며 농·특산물 홍보전시관, 시민참여 체험행사, 영양 고추 테마동산 등 다채로운 모습을 방송한다.

전시·홍보 부스에서는 여성 군자 장계향 선생이 쓴 한글로 기록한 최초의 음식 조리서인 ‘음식디미방’과‘문화관광’홍보전시관을 마련해 서울 시청광장의 핫플레이스로 자리 잡은영양 고추 주제 동산에서는는 지역특색을 한껏 살린 미리 보는 가을농촌과 도시민이 휴식할 수 있는 힐링 공간을 제공한다.

또한, 농·특산물 홍보 사절단인 영양 고추 아가씨들이 현장을 누비판매촉진 활동과과동과 함께 화려한 퍼포먼스로 축제장을 찾은 도시민들에게 행사의 품격을 높일 예정이다.

오도창 영양군수는 “코로나19와 무더위로 지친 마음에도 변함없이 이 행사를 기다려 주신 수도권 소비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가장 우수한 농특산물 제공과 함께 영양 고추의 K-매운맛을 전하고자 14번째 만남을 성실히 준비해 3년 만에 뜨겁고 열정 가득한 농심을 남김없이 전할 수 있도록 열심히 준비했다며‘영양고추 명품화’, ‘영양고추 세계화’를 위해 더욱 매진하겠다.”라고 밝혔다.

[주헌석 기자(=영양)(juju6119@naver.com)]

Copyrights© Pressia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