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사업지배구조 개선 위한 이사회 내 ESG위원회 눈길
2022. 8. 25. 20:02
글로벌 선도 타이어 기업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주)(한국타이어)가 지속가능경영을 위해 실무조직을 꾸리고 꾸준히 과제를 발굴하며 목표를 이뤄내고 있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실천 기업으로 위상을 강화하고 있다.
최근 한국타이어는 투명하고 건전한 ESG 경영 실천 의지를 표명하는 기업지배구조 헌장을 공표해 전문성과 독립성을 갖춘 이사회를 중심으로 모든 이해관계자의 이익 증진과 권익 보호를 추구하는 윤리 경영 방침을 선언했다. 기업지배구조 헌장에는 주주의 권리와 책임, 이사회의 역할과 운영, 감사기구의 구성, 이해관계자의 권리 보호, 공시 등에 대한 규정이 포함됐다.
2021년에는 지속가능경영을 실천할 이사회의 책임과 역할 강화를 위해 ESG위원회를 신설했다. 한국타이어 이사회는 기업지배구조 개선을 위해 이사회 내 위원회로서 ESG위원회를 새롭게 설치하기로 결의했다. 또 2020·2021 ESG 보고서를 발간하기도 했다. 2010년부터 발행하여 12회째를 맞이한 보고서는 ESG 관리체계를 기반으로 책임 있는 지배구조, 통합환경경영 등 8대 ESG 중점 항목이 포함됐다.
한국타이어는 ESG 경영의 중요성이 대두되기 전부터 사회공헌활동·윤리경영·환경경영 등 제반 기업 활동들을 체계적인 시스템으로 관리해 왔다.
Copyright © 경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경향신문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나도 부정선거라 생각했다”···현장 보고 신뢰 회복한 사람들
- 국힘 박상수 “나경원 뭐가 무서웠나···시위대 예의 있고 적대적이지도 않았다”
- 늙으면 왜, ‘참견쟁이’가 될까
- 공영방송 장악을 위한 이사장 해임 “모두 이유 없다”…권태선·남영진 해임무효 판결문 살펴
- 내란의 밤, 숨겨진 진실의 퍼즐 맞춰라
- ‘우리 동네 광장’을 지킨 딸들
- 대통령이 사과해야 되는 거 아니에요? 사과해요, 나한테
- 독일 크리스마스 마켓에 차량 돌진…70명 사상
- [설명할경향]검찰이 경찰을 압수수색?···국조본·특수단·공조본·특수본이 다 뭔데?
- 경찰, 경기 안산 점집서 ‘비상계엄 모의’ 혐의 노상원 수첩 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