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K라씨로] 기관, 첫 흑자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 비중 늘려

2022. 8. 25. 17:21
음성재생 설정 이동 통신망에서 음성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글자 수 10,000자 초과 시 일부만 음성으로 제공합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AI기자가 고른 이번주 화제 리포트
MK라씨로는 인공지능(AI)과 빅데이터 기술을 기반으로 AI가 선별·분석한 주식 정보와 종목 매매 신호를 제공하는 매일경제 증권 정보 애플리케이션(앱)이다. 플레이스토어에서 'MK라씨로'를 검색해 내려받으면 매일 장 마감 후 수급 특징을 포착한 종목의 주요 정보와 함께 AI 매매 시점을 확인할 수 있다.
한 주 동안 기관투자자들이 보유 비중을 확대한 종목들은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 씨에스베어링, 세진중공업, 세아제강, 아모그린텍 등으로 나타났다.

기관투자자들은 항공기 부품 회사인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 주식 63만2097주를 순매수했다. 이는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 상장 주식 수 대비 5.2%에 해당하는 물량이다.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는 올해 상반기 영업이익이 22억원으로, 상장 이래 첫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

아모그린텍 역시 기관투자자 보유 비중이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기관투자자들은 아모그린텍 주식 31만1485주(상장 주식 수의 1.9%)를 순매수했다. 기관투자자들은 한국카본을 71만7392주, 상장 주식 수 대비 1.6%를 순매수했다. 유재선 하나증권 연구원은 "최근 확인되는 주요 원자재 가격 하락과 하반기 매출 규모 회복으로 이익률 정상화가 나타날 여지가 크다"고 분석했다.

기관투자자들은 세진중공업도 135만3982주, 상장 주식 수 대비 2.4%를 순매수했다. 동성화인텍 역시 45만9740주, 상장 주식 수의 1.6%를 순매수했다.

외국인 투자자들이 상장 주식 수 대비 높은 비중으로 물량을 매수한 종목은 넥스턴바이오,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 현대로템, 에이티세미콘, 디젠스, 삼강엠앤티 등이었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