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서구, 제14회 교통·사회안전 대축전 "교통안전 부문 종합대상" 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광주전남본부(kde3200@daum.net)]광주 서구는 '찾아가는 어린이 교통안전교실' 사업을 실시하고 관내 교통관련시설물을 수시점검 및 보수, 교통안전 캠페인 지속 실시 등 교통안전에 노력을 기울여왔다.
서구는 교통안전 부문에 참가하였으며, 교통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찾아가는 어린이 교통안전교실' 및 사회단체, 주민, 학생들과 함께 교통안전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실시한 점 등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광주전남본부(kde3200@daum.net)]
광주 서구는 ‘찾아가는 어린이 교통안전교실’ 사업을 실시하고 관내 교통관련시설물을 수시점검 및 보수, 교통안전 캠페인 지속 실시 등 교통안전에 노력을 기울여왔다.
이런 노력으로 광주 서구(구청장 김이강)가 ‘제14회 광주·전남 교통·사회안전 대축전’에서 교통안전 부문 종합대상을 수상했다.
광주·전남 교통·사회안전대축전 시상식은 광남일보, 광남일보인터넷신문 등에서 주관하여 진행하는 시상식으로 올해로 14회차를 맞이했다.
서구는 교통안전 부문에 참가하였으며, 교통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찾아가는 어린이 교통안전교실’ 및 사회단체, 주민, 학생들과 함께 교통안전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실시한 점 등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찾아가는 어린이 교통안전교실’은 도로교통법 개정으로 어린이 보호구역 내 교통위반 단속기준이 강화되었으나, 여전히 어린이 교통사고가 줄어들지 않는 등 안전 불감증이 만연하고 있어 어린이들의 교통사고를 예방하고 시민의 교통안전 의식을 향상하기 위해 서구에서 역점을 두고 추진하는 사업이다.
또한 학교 앞 어린이 보호구역 내 교통안전시설물 설치, 관내 교통관련시설물에 대한 수시점검 및 보수 등을 통해 교통사고 예방에 기여한 점도 인정받았다.
김이강 서구청장은 "구민들의 안전과 편익증진을 위해 시행했던 정책이 좋은 평가를 받아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늘 주변의 안전을 살피고 안전문화를 널리 퍼트려 우리 사회의 안전지킴이로서의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주전남본부(kde3200@daum.net)]
Copyright © 프레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사드에 칩4에…불편한 상황 속 맞이한 한중 수교 30주년
- 중국, 60년만 최악 폭염·가뭄…폭스콘·폭스바겐 공장 가동 중단
- '대외비' 대통령 일정 '김건희 팬카페'에 유출…대통령실 "거듭 죄송"
- OECD 부동의 꼴찌…작년 합계출산율 0.81명
- "3차 대전은 이미 시작됐다. 세계는 전쟁 중이다"
- 민주 "김대기 면피성 사과, 국민 기만한 '개사과 시즌2'"
- 대통령실 "김건희-건진법사 관계, 1년간 전혀 없었다"
- '강남 침수 때 어디 있었나?'…대통령 비서실장 "관사에"
- 이재명 "아내가 공무원에 사적 도움, 사죄드린다"
- 초과근무 그만! 미국 노동자들의 '조용한 멈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