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모빌리티 리포트 2021',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카카오모빌리티는 '카카오모빌리티 리포트 2021'가 '2022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2022 Red Dot Design Award)'에서 브랜드 &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고 24일 밝혔다.
류긍선 카카오모빌리티 대표는 "카카오모빌리티 리포트는 방대한 모빌리티 빅데이터에 담긴 인사이트를 보다 효과적으로 전달하고자 서비스 기획, 데이터 분석, 디자인 등 다양한 직무의 크루들이 집필진으로 모여 협업한 결과물"이라며 "앞으로도 방대한 이동 빅데이터에 담긴 의미를 보다 정확하게 분석해 이동의 혁신과 미래 모빌리티를 위한 환경을 구축해나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카카오모빌리티는 ‘카카오모빌리티 리포트 2021’가 ‘2022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2022 Red Dot Design Award)’에서 브랜드 &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고 24일 밝혔다.
독일 노르트하임 베스트팔렌 디자인센터가 주관하는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미국 ‘IDEA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손꼽힌다. 수상 부문은 ▴제품 디자인 ▴브랜드 &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디자인 컨셉 총 3개 부문이며, 24인의 글로벌 디자인 전문가가 디자인의 우수성・창의성・기능성을 주요 기준으로 출품작을 평가한다.
이번에 본상을 수상한 ‘카카오모빌리티 리포트 2021’은 차트, 그래프, 맵 등 시각적인 요소를 적극적으로 활용해 방대한 이동 데이터들을 한눈에 보기 쉽게 구현하고 모빌리티 서비스에 대한 일반 독자들의 이해도를 한층 끌어올린 점을 인정 받았다. 또한 청박・펄박 등 후가공을 더한 표지 디자인으로 카카오모빌리티의 미래 지향적인 행보를 표현하며 아이디어 독창성(creativity), 디자인 혁신성(innovation), 이해가능성(comprehensibility)에서 강점을 나타낸 바 있다.
뿐만 아니라, 그간의 서비스 발자취를 돌아봄과 동시에 미래 모빌리티 환경 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노력 및 앞으로의 과제를 해당 리포트의 세부 콘텐츠로 담아냈다. 이 과정에서 디자인 기획 및 구현을 위해 수십명의 각 부문별 기획자, 데이터 분석가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여 국내외 독보적 모빌리티 빅데이터 콘텐츠라는 독자적인 성과를 이룬 바 있다.
카카오모빌리티는 올해 발간되는 ‘카카오모빌리티 리포트 2022’의 데이터 분석 콘텐츠의 일부를 오는 9월 오픈 예정인 카카오모빌리티 리포트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순차적으로 사전 공개한다는 계획이다. 이는 각 콘텐츠별 특성에 따라 시의성에 맞게 전달하기 위한 조처다.
류긍선 카카오모빌리티 대표는 “카카오모빌리티 리포트는 방대한 모빌리티 빅데이터에 담긴 인사이트를 보다 효과적으로 전달하고자 서비스 기획, 데이터 분석, 디자인 등 다양한 직무의 크루들이 집필진으로 모여 협업한 결과물”이라며 “앞으로도 방대한 이동 빅데이터에 담긴 의미를 보다 정확하게 분석해 이동의 혁신과 미래 모빌리티를 위한 환경을 구축해나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카카오모빌리티 리포트는 ‘카카오 T’와 ‘카카오내비’를 통해 축적된 이동 빅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모빌리티 산업을 조명한 모빌리티 리포트로서, 2017년 첫 발간된 이래 업계 관계자, 연구원, 정부 관계자 등 다양한 독자들에게 인사이트를 제공해왔다
현화영 기자 hhy@segye.com
Copyright © 세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축의금은 10만원이지만…부의금은 “5만원이 적당”
- 빠짐없이 교회 나가던 아내, 교회男과 불륜
- 9초 동영상이 이재명 운명 바꿨다…“김문기와 골프사진? 조작됐다” vs “오늘 시장님과 골프
- 입 벌리고 쓰러진 82살 박지원…한 손으로 1m 담 넘은 이재명
- 회식 후 속옷 없이 온 남편 “배변 실수”→상간녀 딸에 알렸더니 “정신적 피해” 고소
- 일가족 9명 데리고 탈북했던 김이혁씨, 귀순 1년 만에 사고로 숨져
- “걔는 잤는데 좀 싱겁고”…정우성, ’오픈마인드‘ 추구한 과거 인터뷰
- 한국 여학생 평균 성 경험 연령 16세, 중고 여학생 9562명은 피임도 없이 성관계
- 사랑 나눈 후 바로 이불 빨래…여친 결벽증 때문에 고민이라는 남성의 사연
- "오피스 남편이 어때서"…男동료와 술·영화 즐긴 아내 '당당'